고아라, '응사' OST 라인업 합류…수줍은 고백송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3.12.20 11: 15

배우 고아라가 '시작'으로 케이블채널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 OST 라인업에 합류했다.
앞서 공개된 배우 정우-유연석-손호준이 부른 '너만을 느끼며'가 나정에 대한 쓰레기, 칠봉이, 해태의 마음과 서로에 대한 우정을 노래했다면, 고아라가 부른 '시작'은 사랑을 시작한 나정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대변하는 곡으로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여전히 극중 '나정의 남편찾기'가 현재진형형인 만큼 나정을 맡은 고아라의 수줍은 고백송 '시작'의 노랫말이 과연 누구를 향한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시작'은 지난 1999년 발표된 박기영의 2집 앨범 수록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와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에 빠져들게 하는 노랫말이 돋보이는 소프트록으로 당시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사랑에 설레며 잠 못 이루는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가 공감을 불러 일으키며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다.
고아라의 목소리로 재탄생한 '시작'은 드라마 '투윅스', '인현왕후의 남자' 등의 OST와 2AM의 '후회할거야', 허각의 '넌 내꺼라는걸', 그 외 에이핑크, 카라, 걸스데이 등과 작업한 작곡가 노는 어린이와 지그재그노트(ZigZagNote)가 공동으로 편곡을 맡아 리메이크됐다.
이들은 원곡의 록적인 느낌을 빼고 고아라의 부드러운 목소리에 어울리는 어쿠스틱한 사운드로 편곡해 사랑의 시작을 담은 가사를 잘 표현, 감미로운 곡으로 '시작'을 재해석했다.
한편, 고아라가 부른 '응답하라 1994' OST '시작'은 18화 방송 당일인 20일 정오 전 음원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gat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