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 3년 후 메시-네이마르와 함께 뛸 수 있을까?
OSEN 김희선 기자
발행 2013.12.26 12: 01

[OSEN=이슈팀] 바르셀로나와 5년 계약을 맺으며 화제가 된 이승우(15)가 성인 무대에 데뷔하는 날은 언제가 될까.
현재 이승우는 바르셀로나 16세 이하(U-16) 후베닐B에서 뛰고 있다. 이승우와 바르셀로나의 계약 기간은 2014년 6월까지. 유스팀 소속으로 뛰면서 그 재능을 인정 받아 다수의 유럽 명문 구단과 연결되어왔다. 그러나 잉글랜드 및 프랑스 등 쟁쟁한 구단들의 제의를 뿌리친 이승우는 바르셀로나와 5년 계약에 합의했고 현재 서류 작업만 남은 상황으로 알려졌다.
이승우는 2010년 남아공 다농 네이션스컵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다음 해 바르셀로나에 입단했다. 이승우의 재능을 알아본 바르셀로나는 꾸준한 노력을 통해 이승우와 재계약에 성공했고, 국제축구연맹(FIFA) 제재가 풀리는 18세 때 성인 팀으로 올릴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승우가 3년 뒤에 성인 무대에 뛰게 된다면 쟁쟁한 스타인 리오넬 메시, 네이마르 등과 함께 유럽 스타들과 자웅을 겨룰 수 있게 된다. 실제로 바르셀로나 유스팀 전문가로 유명한 트위터리안 영쿨레스'(@Youngcules)가 뽑은 4년 뒤 '바르셀로나 베스트 11'에 포함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osenho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