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가 2014년 '무한도전' 모바일 달력을 28일 오픈한다. 대상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앱스토어 마켓이며,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MBC 측은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같이 밝히며 일정 관리 등의 한정된 기능만을 선보였던 '무한도전' 모바일 달력이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업그레이드된 사실을 전했다.
이번 모바일 달력은 오프라인 '무한도전' 달력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모바일 기기의 기본 캘린더 및 페이스북과의 기념일, 일정 연동을 비롯하여 월별, 주별 이동의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역동적 제스처(모션)를 도입했다.

또한 다양한 '무한도전' 부가콘텐츠 기능을 탑재했다. ‘화제의 1분 클립 영상보기’, ‘매회 예고보기’, ‘방송 현장포토’, ‘관련기사보기’ 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iMBC 로그인을 통해 '무한도전' 댓글쓰기를 할 수 있는 '무한토크' 메뉴는 15초마다 자동 리로드(reload)되어 채팅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무한도전' 멤버 4명의 트위터 연동도 제공한다. '무한도전' 모바일 화보집, 다시보기(유료) 등의 부가서비스도 추후 업데이트할 예정.
'무한도전' 모바일 달력과 관련한 광고 수익금 또한 전액 기부할 예정이며, 모바일 마켓에서 '무한도전 달력'을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eujenej@osen.co.kr
MB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