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동방신기의 정규 7집 타이틀 곡 ‘썸씽(Something)’ 뮤직비디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동방신기는 지난 1일 오후 유튜브 SM타운 채널 등을 통해 '썸씽'의 뮤직비디오를 공개, 색다른 변신을 담은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특히 화려한 음악에 어울리는 다양한 세트장을 배경으로 줄을 튕기며 연주하고, 줄로 권투장 링을 만들고, 줄에 묶인 마리오네트를 표현하는 등 완성도 높은 고난도 라인 퍼포먼스로 컴백 무대에 대한 관심을 더욱 증폭시켰다.

더불어 시간이 멈춘 듯한 장면을 연출하는 스톱 모션, 실사와 애니메이션이 결합돼 만화를 보는 듯한 재미를 주는 로토스코핑, 개별 촬영 후 합성을 통해 디테일한 영상미를 살리는 모션 컨트롤 카메라 등 다양한 촬영 기법을 선보여 풍부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뮤직비디오 속 동방신기가 착용한 블랙과 레드 패턴의 수트는 세계적인 브랜드 '앤 드뮐미스터'의 2014 S/S 컬렉션 의상으로 이번 뮤직비디오를 위해 프랑스에서 특별히 공수해 특별함을 더했다.
한편 동방신기는 오는 3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컴백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며, 동방신기 정규 7집 ‘텐스(TENSE)’는 오는 6일 전격 발매된다.
goodhmh@osen.co.kr
SM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