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가 동명의 소설로 출간된다.
앞서 '응답하라 1997'가 소설 발매 당시 초판 매진을 기록한 바 있는 만큼 '응답하라 1994'가 방송계에 이어 출판계에도 큰 인기를 거둘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소설 '응답하라 1994'는 2일부터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오는 17일부터 주요 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소설로 만나는 '응답하라 1994'(원작 이우정, 소설 오승희)는 개성 넘치는 매력적인 캐릭터들은 물론 90년대로의 추억여행, 보는 내내 심장을 뛰게 만들었던 에피소드를 섬세한 감각으로 지면에 담아냈다.
특히 주옥 같은 명대사와 명장면을 꼼꼼하게 되짚어 보고, 눈빛과 표정으로 주고 받았던 애틋함을 디테일한 감정 묘사로 완벽하게 재연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
한편, '응답하라 1994'는 방송이 끝난 후에도 좀처럼 식을 줄 모르는 사랑을 받고 있다.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으로 구성된 드라마 OST 앨범이 국내 주요 음반 사이트에서 판매순위 1위, 베스트셀러에 오른 것. 이는 지난해 선보인 '응답하라 1997' OST 앨범 판매 추이보다 상회하는 결과다.
또한 '응답하라 1994' 출연배우들은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tvN '현장토크쇼 택시', 뮤직토크쇼 형식으로 설날 특집으로 선보일 tvN 파일럿 프로그램 등에 출연을 예고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gato@osen.co.kr
tvN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