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명 주소 찾기, 어떻게 확인해야 할까?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4.01.02 17: 39

[OSEN=이슈팀] 2014년 1월부터 도로명주소가 전면 시행된다. 새해 들어 도로명주소가 법정주소로 전면 사용됨에 따라 '도로명 주소 찾기'가 관심을 받고 있다.
안전행정부는 새해부터 도로명주소가 법정부소로 전면 사용된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민들은 전입·출생·혼인·사망신고 등 각종 민원을 신청할 때 반드시도로명주소를 사용해야 한다.
도로명주소에 익숙하지 않은 국민들이 많아 '도로명 주소 찾기' 시스템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도로명 주소 찾기'는 크게 인터넷 사이트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데 인터넷 사이트의 경우 도로명 주소 홈페이지(www.juso.go.kr)에 접속하면 복잡한 절차 없이 편리하게 새 주소를 검색할 수 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시-군-구청의 도로명 주소 부서나 읍-면-동 주민센터, 도로명 주소 콜센터(1588-0061)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도로명 주소 찾기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도로명 주소 찾기, 우리집 주소는 어떻게 되지?" "도로명 주소 찾기, 복잡하네" "도로명 주소 찾기, 지금 찾아봐야 겠네" "도로명 주소 찾기, 그럼 다시 외워야 돼?"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ho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