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이슈팀] 4천억 원 자전거길은 과연 어떤 형태일까. 마치 SF영화의 한 장면처럼 하늘 위에 놓인 구름다리 형태의 도로를 자전거들만 지나가는 게 바로 그것이다.
최근 인터넷 상에는 영국의 한 건축가가 제안한 4천억원 자전거길 조감도들이 게시되면서 네티즌들로부터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중이다. 가뜩이나 화석 연료로 인한 공해와 기름값 인상, 천연자원 고갈 등으로 인해 미래 운송수단으로 자전거에 대한 가치가 재평가되는 가운데 '4천억원 자전거길'은 꿈만은 아닌 셈이다.
영국 건축가 노먼 포스트가 구상한 이 자전거길은 총 공사비가 무려 2억 2000만 파운드, 우리 돈으로 약 3800억 원에 달한다. 총 219km 구간인데 공사기간은 20년으로 잡고 있다. 철길 위에 자전거길을 만든다는 구상인데, 길을 새로 낼 필요가 없어 더욱 경제적이라는 주장이다.
4천억 원 자전거길은 시간 당 1만2000대의 자전거가 한꺼번에 지나갈 수 있다고 한다.
4천억 원 자전거길 이야기를 전해들은 누리꾼들은 "4천억 원 자전거길, 전망 하나는 최고일 것 같다", "4천억 원 자전거길, 옆으로 넘어지면 어떻게 되는 걸까", "4천억 원 자전거길, 갑자기 4대강이 생각나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osenhot@osen.co.kr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