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테인먼트 전문채널 '스포츠원(Sports1)'이 '빌리어즈(Billiards) TV'로 채널명을 변경하고, 오는 14일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빌리어즈TV는 '세계 최초의 당구전문 방송채널'로 국내 외 당구대회의 중계방송 뿐만 아니라 당구를 소재로 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24시간 방영할 예정이다. 이번 빌리어즈TV의 개국으로 한국에서 최다 스포츠인구를 확보하고 있는 당구가 프리미엄 스포츠로서 더욱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며, 세계적으로도 한국 당구의 위상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빌리어즈TV 편성책임자 이정은 본부장은 "국내 당구인구는 골프, 바둑, 낚시보다 많은 1200만 명이 즐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당구인들을 위한 전문채널이 없어 당구인들의 아쉬움이 컸다"며 "이번 빌리어즈TV의 런칭을 통해 당구인들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24시간 제공함으로서 그러한 갈증을 해소할 것"이라고 전했다.

빌리어즈TV는 개국기념으로 오는 1월 16~17일 양일 간 디큐브시티(구로구 신도림동)에서 '빌리어즈TV 인비테이셔널 슈퍼매치'를 진행한다.
16일에는 당구여신 차유람, 캐롬 탑 랭커 쿠드롱 프레드릭(벨기에, 세계랭킹 1위)과 다니엘 산체스(스페인, 세계랭킹 6위)의 트릭샷 이벤트를 진행하며 쿠드롱, 산체스와 한국 남녀 랭킹 1, 2위가 총출동해 최초로 맞대결 경기를 벌인다. 또한 당구 팬들을 위해 세계 탑 랭커와의 3쿠션 대결 기회와 팬 사인회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17일에는 쿠드롱, 산체스와 국내 남녀 탑 랭커 김경률, 송은주, 당구 꿈나무 조명우, 이미래가 참가하여 세계적인 선수와 함께 팀을 이루어 3쿠션 대결을 벌일 예정이다. 또한 연예인 당구고수 개그맨 이혁재, 가수 김창렬을 초청해 이벤트 게임도 진행 할 예정이다.
양일 간 행사장을 찾으면 세계챔피언의 트릭 샷과 국내 선수들의 3쿠션 대결을 직접 만날 수 있으며 이 행사는 빌리어즈TV 설 연휴 특집 프로그램으로 편성될 예정이다.
현재 빌리어즈TV에서는 세계 톱 랭커들의 경기를 만날 수 있는 '김치 빌리아드 3쿠션 세계 톱 랭커 초청리그'와 '수원컵 전국 포켓볼 당구대회', '제1회 국토정중앙배 전국 당구 선수권대회' 등이 중계되고 있다.
한편 지난 2009년 개국한 스포츠원은 독일 분데스리가와 브라질리그, 칼링컵, 프랑스리그 등 해외 빅 리그를 중계했으며, 축구 뿐만 아니라 야구, 골프, 테니스와 e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폭넓은 프리미엄 스포츠 중계를 해왔으며 시청 1000만 가구를 보유한 스포츠 전문채널이다. 1월 14일 이후 ‘빌리어즈TV’로 새롭게 런칭해도 시청번호는 동일하게 만날 수 있다. (www.billiardstv.co.kr)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