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소개' 아로니아, 혈액순환과 노화 방지에 효과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14.01.10 19: 33

[OSEN=이슈팀]'아로니아를 아시나요.
10일 SBS 생방송투데이에서 폴란드산 아로니아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혈액순환,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는 보랏빛 푸드로 소개되면서, 폴란드산 아로니아에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뇌졸중으로 쓰러져 장애 1급 판정을 받았던 한 주부가 아로니아 섭취 후 지속적으로 몸이 나아지면서 결국 장애 6급으로 정상인과 같은 생활을 하고 있는 것이 소개됐다.

국내에서도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식품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었으나, 폴란드산 아로니아는 특히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의 함량이 다른 과일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으로 알려져 더욱 화제다.
장미과에 속하는 다년생 관목인 아로니아는 작고 검은 자줏빛의 신맛이 나는 열매로 블랙쵸크베리, 또는 쵸크베리로 불린다. 북미가 원산지이지만 스칸디나비아, 동부 유럽으로 전해지면서 그 효능이 더욱 강력해 지고 있다.
폴란드에서 자란 아로니아에는 보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 예방은 물론이고 간 보호, 혈당관리, 시력 회복이나 치매 등의 노화 방지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
웰파인 관계자는 “폴란드산 아로니아는 기존 포도의 80배, 야생 블루베리의 33배에 이르는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다”고 전하며, “폴란드인들은 아로니아 원액을 섭취함으로써 육류를 많이 먹는데도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률이 현저히 떨어진다”고 말했다.
다만 이러한 항산화 물질은 인체 내에서 축적되는 것은 아니므로 지속적으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아로니아의 경우 원액 엑기스를 직접 섭취하거나 밥이나 반찬 등의 요리를 할 때 첨가해 아이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웰파인 홈페이지 www.wellfinemall.co.kr 에서 가능하다.
osenho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