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천억 원 자전거 길, 공사기간만 20년...'과연 완공은?'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4.01.13 08: 21

[OSEN=이슈팀] 4천억 원 자전거 길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마치 SF영화의 장면에서나 본 듯한 하늘 위 구름다리 모양의 자전거 전용 도로가 누리꾼들의 눈을 단박에 사로잡았다.
얼마 전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영국의 한 건축가가 고안한 4천억원 자전거 길 조감도들이 공개되면서 상당한 호응을 이끌어냈다. 공해를 일으키는 연료가 아니라 패달을 굴려 가는 자전거가 도시 위를 달리는 모습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벅차다.
그런데 영국 건축가 노먼 포스트가 구상한 이 자전거 길은 총 공사비가 무려 2억 2000만 파운드, 우리 돈으로 약 3800억 원으로 거의 4천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총 219km 구간인 자전거 길은 공사기간이 20년일 정도로 장기적인 플랜이 필요하다.

철길 위에 만들어질 예정이라는 이 4천억 원 자전거 길은 시간 당 1만2000대의 자전거가 한꺼번에 지나갈 수 있다고 한다.
이 4천억 원 자전거길 이야기를 전해들은 누리꾼들은 "4천억 원 자전거길, 고소공포증 걸린 사람은 못다니겠다", "4천억 원 자전거길, 막혀 있어서 좀 답답할 거 같기도 하다", "4천억 원 자전거길, 과연 완공을 볼 수 있을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osenhot@osen.co.kr
온라인 커뮤니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