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효리와 이상순의 결혼 후 첫 번째 음악작업인 케이블채널 tvN 월화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 OST '돈 크라이(Don't Cry)'가 14일 정오, 정식 출시된다.
'로맨스가 필요해3' OST 녹음 당시 곡 작업에 몰입하기 위해 신혼집인 제주도까지 내려가 녹음을 진행한 만큼, 이효리-이상순 부부의 결혼 후 첫 작품에는 어떤 진정성 있는 메시지가 녹아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곡 출시에 앞서 tvN 페이스북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이효리-이상순 부부의 OST 녹음 현장인 제주도 작업실 모습이 살짝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정오에는 제주도 신혼집을 배경으로 이효리-이상순 부부의 작업현장과 제주도 신혼집의 정경을 고스란히 담은 OST 뮤직비디오가 함께 공개될 예정이라 음원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에도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돈 크라이'는 여자주인공인 신주연(김소연 분)의 테마곡으로 이효리가 작사와 작곡을, 이상순이 기타 연주와 편곡을 맡아 부부의 공동 작업으로 탄생됐다. 특히 극중 여주인공의 마음을 대변하는 곡으로 때로는 가슴 찡한 아픔을, 때로는 따뜻한 위로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완성됐다. 주인공의 이야기를 대신해 주는 감성적인 노랫말과 마치 옆에서 자연스럽게 말을 건네는 것 같은 편안한 이효리의 보컬은 곡의 아련한 분위기를 더하고 있다.
건반과 드럼이 함께 한 오리지널 버전과 별도로 이상순의 기타 연주가 돋보이는 어쿠스틱 감성의 기타 버전이 함께 발표된다.
한편 '로맨스가 필요해3'은 홈쇼핑 회사를 배경으로 알파걸들의 경쟁과 우정, 그리고 사랑을 그릴 작품.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 45분 방송된다.
seon@osen.co.kr
CJ 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