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크 락홀드 대 콘스탄티노스 필리푸 메인 매치
UFC Fight Night(UFN) 35가 애틀란타 교외의 덜루스에서 열린다.
프리 매치 6개와 메인 카드 6개로 구성된 이번 대회의 메인 매치는 루크 락홀드(29, 미국)와 콘스탄티노스 필리푸(34, 키프로스)의 미들급 경기이다. 락홀드는 스트라이크포스 챔피언 출신으로 UFC에 데뷔했으며, 필리푸는 ROC(Ring of Combat) 출신의 베테랑.

UFC 미들급은 '스파이더맨' 앤더슨 실바(38, 브라질)가 7년간 무소불위의 챔프로 지배했다. 그러나 아메리칸 드림 '신성' 크리스 와이드먼(29, 미국)에게 패배하고, 라이트헤비급 강자 비토 벨포트(36, 브라질)와 료토 마치다(35, 브라질)가 미들급으로 내려오면서 바야흐로 춘추전국 시대를 맞고 있다.
각각 미들급 6위와 10위에 랭크되어 있는 락홀드와 필리푸에게는 흥행요소가 가득한 미들급의 컨텐더로 살아 남느냐 아니면 뒤안길로 사라지느냐를 놓고 벌이는 중요한 일전이다. 또한 두 선수 모두 직전 경기에서 패배했기 때문에 연패냐 전환점이냐의 기로에 서 있다.
이전 경기에서 사우스포 선수에게 고전한 경험이 있는 필리푸가 사우스포에 긴 리치를 지닌 락홀드에게 고전할 것인지, 카운터에 잘 노출되는 경향을 보인 락홀드에게 필리푸가 특유의 강펀치를 작렬시킬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조합이다. 또한 상대적으로 나이가 많고 5라운드 대회 경험이 적은 필리푸가 체력적으로 버틸 수 있을 지도 관건이다.
각 체급 별 흥미로운 대진을 갖고 찾아 온 UFC Fight Night 35는 IPTV 내의 종합 스포츠 채널인 SPOTV2에서 16일 목요일 오전 8시 50분부터 국내 독점으로 방송된다. 또한 이른 오전 시청을 못하는 시청자를 위해 당일 본방에 이어 오후 12시부터 3시간, 밤 9시부터 2시간 동안 재방송을 편성하였다.
letmeout@osen.co.kr
SPOTV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