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롤패치 완료..아이템·챔피언 밸런스 전면 재조정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4.01.16 14: 44

[OSEN=이슈팀]16일 롤패치가 완료됐다. 처음으로 4.1패치가 적용되면서 전반적인 챔피언의 밸런스가 조정되고 아이템들의 효과도 조절됐다. 또한 2014 시즌에 돌입하며 랭크 점수가 초기화 될 예정이다.
먼저, 시야시스템이 게임 내 챔피언 스킬들과 상호작용해 역동성이 높아졌다. 또 화드 탐지 효과로 인해 와드가 무력화됐을 때 시야 내 유닛을 감지하지 못한다. 또 적 챔피언이 전장의 안개 속에서 스킬을 사용했을 경우 날아오는 투사체가 더 빨리 드러날 것이다.
또 대다수 챔피언들의 전반적인 밸런스가 재조정됐다.

쉬바나의 경우 연소의 피해량과 화염숨결의 피해량이 하향됐다. 용의 강림 스킬은 정환히 표시된 만큼 피해를 입히게 된다. 애니는 방화광의 기절효과 지속시간이 저레벨에서 짧아진 대신 티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고레벨 구간에서 줄어들었다.
새로운 챔피언 야스오의 경우, 강철 폭풍에 자동으로 즉시 시전되도록 변화됐다. 최후의 숨결 시전 시 기류가 가즉 차고 동작 길이도 조금 줄어들었다.
적용이 기대됐던 화룡검 리븐 등은 등장하지 않았다.
롤 패치 완료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롤 패치 완료, 일찍 끝나서 기쁘다" "롤패치 완료, 바뀐 밸런드 테스트하러 가야겠다" "롤패치 완료, 신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hot@osen.co.kr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