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겨울 대기를 습격하는 중국발 미세먼지 공포가 심각해지고 있다. 삼한사온의 겨울철 기온 패턴이 돌아온 것은 좋은데 기온이 올라가는 사이클에는 어김없이 미세먼지가 한반도를 공격하고 있다.
미세먼지에 대한 대비책으로 적절한 영양공급과 식습관을 통해 몸의 자정능력을 키우고 공기청정기와 같은 생황용품 사용이 권장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특급호텔들의 대응은 어떨까? 특급호텔들은 미세먼지를 원천 차단하는 98%의 박테리아가 제거된 청정객실 ‘퓨어룸’으로 대응하고 있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각 룸 타입마다 2개 객실씩 ‘퓨어룸’시설을 완비하여 알레르기에 취약한 여행객을 맞는다. ‘알러지 프리’의 슬로건으로 도입된 ‘퓨어룸’은 우선 공기중에 서식하는 박테리아와 각종 염증을 유발하는 바이러스를 98%까지 잡아주는 공기정화기로 대비한다. 여기에 더해 카펫, 가구 외부, 그리고 모든 실내 표면들을 철저히 청소하고 특별한 처치로 보이지 않는 보호벽을 설치함으로써 바이러스, 곰팡이 포자가 표면에 달라붙지 못하게 처리한다.
콘래드 서울의 퓨어룸은 알러지 물질에 민감한 여행객을 위해 한층 깨끗한 공기와 침구를 제공한다. 퓨어룸은 프리미엄 킹, 프리미엄 퀸 트윈, 프리미엄 킹 스위트, 이그제큐티브 킹, 이그제큐티브 퀸 트윈, 이그제큐티브 킹 스위트 등의 객실 타입으로 나뉘며, 객실 혜택은 각 타입의 조건과 동일하다. 추가로 퓨어 룸에는 위생적인 공조기, 공기에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여과하는 공기정화기,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항원을 감소시키고, 곰팡이, 포자 및 집먼지 진드기가 서식할 수 없도록 처리된 카페트, 침대 매트리스 및 커버와 같은 차별화된 시설이 갖춰져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2013년 3월 12일부터 건강과 위생에 관심이 높아진 이용객들의 트렌드에 맞춰 퓨어룸을 제공하고 있다. 퓨어룸은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투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 됐다. 미세먼지나 공기중에 오염물질에 대해 민감한 천식이나 알러지 반응을 갖고 있는 이용자들이 고려할만하다. 퓨어 솔루션즈 코리아와 함께 고안한 퓨어 룸은 기존의 공기정화 방식에서 7단계 퓨어 프로세스를 통해 공기중의 미세먼지, 감염 물질 등을 제거하고 쾌적한 공기를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유지 보수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퓨어 룸은 최첨단의 실내공기 청정과정을 통해 패브릭은 물론 객실 벽면에 이르기까지 모든 접촉 표면을 살균 상태로 유지한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객실 이용 고객이 더욱 건강하고 편안한 휴식을 위해 호텔 40층에 있는 전 객실을 알레르기 친화 객실인 ‘퓨어룸’으로 전환했다. 최근 많은 여행객들이 더 높은 수준의 위생의 객실을 요구하는 일이 잦아지고 있어,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도 이러한 특수 고객층을 위한 ‘퓨어룸’을 론칭하게 됐다. ‘퓨어룸’ 이용객들은 클럽 라운지에서 아침 식사와 애프터눈 티, 이브닝 칵테일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100c@osen.co.kr
그랜드힐튼 서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