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 코리아가 지난 2013년에 최고의 판매 실적을 갱신했다.
BMW 그룹 코리아는 지난 한 해 동안 역대 최다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2013년 한해 동안 BMW 3만 3066대, MINI 6301대를 기록해 전년대비 각각 17.5%와 6.3% 증가했으며 롤스로이스 30대를 포함해 자동차는 전체 15.5% 신장한 3만 9397대가 판매됐으며 500cc이상의 대형바이크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BMW 모토라드는 총 1328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20% 성장했다.

▲ BMW 브랜드 사상 최고 실적
BMW 브랜드의 2013년 전체 판매량은 총 3만 3066대로 전년 대비 17.5% 증가했다. 이는 베스트셀링 프리미엄 세단 '뉴5시리즈'와 총 2060대가 판매된 '뉴1시리즈'가 판매량 상승을 이끌었기 때문. 또, '3시리즈' '7시리즈' 'X 패밀리' 역시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새롭게 추가된 '뉴 3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뉴4시리즈 쿠페' 등의 새로운 라인업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BMW '뉴 5시리즈'는 지난해 총 1만 4867대가 판매되며 전년 대비 21.6% 증가했다. 이는 BMW 브랜드 판매량 중 37.7%를 차지한 것으로, 전체 수입차 판매량 중에서도 9.5%를 점유했다. 이중 인기모델인 '뉴 520d'는 8346대, '뉴528i'는 2597대가 판매되며 세그먼트 리더쉽을 강화했다. 특히 지난해 9월 출시된 '뉴5시리즈'는 기본형과 럭셔리 라인업,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 모델 3종이 추가되면서 판매호조에 힘을 실었다.
또한 BMW의 최고급 세단 '7시리즈'는 총 1920대가 판매됐으며 '그란 투리스모'는 지난해 총 2198대가 판매되며 전년 대비 9.5% 증가했다. 'X 패밀리'도 총 4328 대가 판매되며 선전했다. 특히 3세대 BMW '뉴 X5'가 출시되면서 판매 호조세에 힘을 보탰다.
▲ MINI 전년 대비 6.3 % 상승

MINI 브랜드는 2013년 총 6301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6.3 %의 상승세를 선보였으며 MINI 특유의 감성과 문화를 선보이는 활동을 활발하게 펼쳤다..
MINI 브랜드는 지난해 MINI '컨트리맨 디젤'과 MINI '쿠퍼 해치백'이 각각 1594 대, 1799대 판매되는 등 기존 모델들이 여전한 인기를 끌었다. 특히 MINI '컨트리맨 디젤' 모델은 전년대비 36.9%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전체 MINI 판매를 이끌었다..
아울러 실속형 모델인 MINI '오리지널', MINI '페이스맨'을 비롯해 고성능 모델인 MINI '존 쿠퍼 웍스(JCW)'그리고 다양한 MINI 스페셜 에디션 등 새롭게 출시된 모델들이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혔다.
MINI는 '2013 MINI 유나이티드 코리아' 'MINI 낫노멀 캠핑' 'MINI 런 인 코리아' '세계 여자 비치발리볼 코리아 투어' 공식 후원 등 낫노멀(NOT NORMAL) MINI 브랜드 캠페인을 토대로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뿐만 아니라 MINI는 지난해 보증기간을 2배 연장해주는 'MINI FIX Warranty'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정비와 수리비용에 대해 문의할 수 있는 'MINI 인보이스 핫라인'을 개설하는 등 고객 서비스를 더욱 강화했다.
▲ BMW 모토라드 대형 모터사이클 최초 1300대 판매

BMW 모토라드는 지난해 총 1328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20% 성장했다. 특히 업계 최초로 국내 500cc급 이상 대형 모터사이클 시장에서 1300대 판매를 이뤘다.
이는 BMW 모토라드가 지난해 국내에 'HP4'와 90주년 기념 'R 시리즈' 모델, 수랭식 'R 1200 GS'와 'F 800 GS 어드벤처' 'F 800 GT' 등 다양한 뉴 모델을 출시하며 판매 성장세를 보였다.
그리고 'BMW 모토라드 시즌 오프닝 투어' 'BMW 모토라드 데이즈' 'BMW 모토라드 캠핑 투어' 'BMW 모토라드 라이딩 스쿨' 등의 모터사이클 레저활동과 안전한 라이딩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BMW 그룹 코리아의 지속가능성 위한 활동

비영리 사회공헌 공익재단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지난해 주니어 캠퍼스와 전국 대학(원)생 기술사업화 경진대회,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 사업 후원 등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목적사업을 운영했고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를 새롭게 시작하면서 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 시스템을 도입했다.
특히, 작년 6월과 11월에는 BMW 그룹 드라이빙 센터(BMW Group Driving Centre)의 착공식과 상량식을 진행했다. 총 700억 원의 예산이 투입돼 24만 제곱미터의 부지에 축구장 약 33개 규모로 인천 영종도에 지어진다. BMW 그룹 드라이빙 센터는 오는 7월에 정식 문을 열 계획이다. 개관 이후에는 연간 약 20만 명 이상이 방문하며 국내에 선진화된 자동차 문화를 확산하는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BMW 그룹 코리아는 지난해 소비자 서비스를 더욱 강화했다. BMW 9개, MINI 3개 등 총 12개의 서비스센터가 늘어나 현재 전국에 50개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BMW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위한 고객 서비스 평가단이 운영됐으며 현재 여기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방침 세우고 현장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 밖에 '7시리즈 모빌리티 라운지'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에 아트 콜래보레이션 전시, '국제 재즈 페스티벌' 후원 등 다양한 프리미엄 아트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접점을 늘리고자 노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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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뉴 5시리즈', MINI '컨트리맨', BMW 모토라드 'HP4'. MINI 54주년 낫노멀 생일파티(위부터). /BMW 그룹 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