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감정 관리법, "화를 낼 때는 내야"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4.01.20 17: 50

누리꾼들 사이에서 셀프 감정 관리법이 화제다. 20일 주요 포털사이트에는 ‘셀프 감정 관리법’이화제의 검색어로 자리잡았다. 누리꾼들은 '셀프 감정 관리법'으로 우울함, 화, 집착, 두려움, 소심함 등 다섯 가지 감정을 겪었을 때 대처하는 방법들을 읽고 감정을 다스리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셀프 감정 관리법'이란 제목과 함께 글이 게재됐다. 공개된 글에 따르면 감정 관리를 위해선 아무리 화가 나고 욱해도 화를 참는 것이 1순위로 중요하다. 우울함이 느껴지면 밖으로 나가 햇볕을 쬐면서 기지개를 켜자. 또 자신에게 ‘사랑해’와 같은 긍정적인 말을 계속 해주는 것이 좋다. 화가 난다고 즉각 ‘버럭’ 해서는 안 된다. 30초만 화를 참아보자. 하지만 무조건 참는 것은 오히려 병이 된다. 화를 낼 때는 내야 한다.
집착도 병이다. 때로는 포기할 줄 아는 미덕도 필요하다. 두려울 때는 일단 한 걸음을 내딛어 보자. 경사진 오르막을 한걸음씩 오른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소심함이 느껴질 때는 여유로움을 갖고 한발자국 물러서자.
누리꾼들은 “평소에 마음이 급한데 따라했더니 도움이 됐어요”, “말은 쉽지만 뜻대로 되나요?”, “서울대 합격하고 교과서 봤다는 말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OSEN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