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男들의 필수 아이템 '피코트', 피코트 뜻은 과연?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4.01.21 00: 57

겨울 패션의 필수 아이템 피코트. 피코트 뜻은 과연 무얼까?
피코트 뜻이 국내 대형 포털 검색어로도 걸리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자아내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피코트 뜻’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게시글에 따르면 피코트의 Pea는 네덜란드어 pij에서 유래됐으며 pij란 '말은 옷감'이란 의미로 거친 종류의 실을 격자무늬로 짠 천을 뜻한다.
이 천을 이용해 만든 옷인 pijjekker가 영어로 옮겨지면서 초기에 피재킷(P-jacket)으로 불리다 피코트(pea coat)로 발전된 것. 그 후로 피코트는 영국해군의 군복에서 출발해 미 해군복으로 사용되며 더욱 유명해졌다.
이와 함께 어떤 선원이 거친 날씨를 버티기 위해 파일럿이라는 천으로 외투를 만들어 입은 것에서 '피코트'의 뜻이 유래됐으며 파일럿의 첫 글자에서 P를 따와 '피코트'로 불리게 됐다는 설도 있다.
피코트는 더블 브레스티드로 길이가 짧은 스포티한 코트로, 앞섶이 좌우 어느 쪽으로나 여밀 수 있게 돼 있다. 큰 리퍼 칼라가 붙어 있는 것은 배 위에서 부는 바람 때문이며 양쪽 옆 주머니 위에 머프 포켓이 달린 것도 특징이다.
피코트 뜻을 접한 누리꾼들은 “피코트 뜻, 뜻이 있는 줄도 몰랐다”, “피코트, 앞으로 입을 때마다 생각날 듯”, “피코트 뜻, 역시 겨울 남자 패션의 완성은 피코트”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OSEN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