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롯데카드-NH카드의 개인정보유출 확인 방법이 화제인 가운데 보상 정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KB국민카드, 국민은행, 롯데카드, NH농협카드는 1억건의 개인정보 유출 사고를 당했다.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주소 등 개인 정보들이 고스란히 노출됐다.
개인정보유출 확인 방법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절차는 의외로 간단하다. 국민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개인정보유출을 확인하면 된다.
각 카드사들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국민카드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한 신용카드 사용내역 문자 서비스 일정 기간 무료 제공, 일정기간 마케팅성 문자메시지(SMS)·텔레마케팅(TM) 업무 중단, 해당 인력 '피해예방센터' 집중 투입 등의 대책을 발표했다.
농협카드는 정보 유출 고객에게 금전적 피해가 발생할 경우 전액 구제하고 카드 정지나 탈회, 한도 하향 등의 요청에 대해서는 영업점 및 콜센터를 통해 신속하게 대응키로 했다.
롯데카드도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부정사용 등 고객 피해 전액 보상, 문자 서비스 무료 제공, 콜센터(1588-8100, 24시간 운영중) 근무 인력 2배 확충, 홈페이지에 카드 해지 및 재발급 절차 전용 안내 배너 운용 등의 대책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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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