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학습만화 마법천자문 시리즈의 최신작, 마법천자문 27권이 15일 출간됐다.
마법천자문 27권은 오공이 마정석 폭탄으로부터 마을을 지켜내는 데에는 성공했지만 힘을 너무 많이 쓴 나머지 쓰러지게 되고, 자신이 세웠던 계획이 틀어진 교만지왕은 은둔의 성에서 삼장의 악마화 작업에 박차를 가하는 스토리가 이어진다. 한편 검은마왕의 뒤를 쫓는 혼세 일행의 추격전도 이어진다.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 전개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마법천자문 27권 출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마법천자문 27권에 들어있는 쿠폰을 갖고 가면 마법천자문 키즈테마파크 입장료를 50% 할인해 준다. 마법천자문 키즈테마파크는 경기도 고양시 탄현에 지난해 12월 24일 개관한 도심형 에듀테인먼트 테마파크다.
‘마법천자문 추억공모전, 열혈팬을 입증하라’ 이벤트도 진행된다. 마법천자문 1권 소유 인증샷이나 학습 효과에 대한 댓글을 올리면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마법천자문 1권을 구매할 경우 2, 3권 미니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동시에 열린다.
신간 도서를 제외한 마법천자문 원정대 시리즈에 대한 반값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수학원정대·영문법원정대·직업원정대·경제원정대·사회원정대 등이 대상 도서로,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온라인서점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법천자문 27권은 2003년 11월 마법천자문 1권이 출간된 이래 10년만의 일이다. 출간 시점에서 초등학생이던 독자가 어느새 성인으로 성장했다. 이에 따라 달라진 독자층의 눈높이에 맞춰 소설 마법천자문 혼세마왕전도 1월초 전격 출간됐다. 구매 독자 전원에게는 출간 기념 책갈피와 고급 브로마이드를 증정한다.
마법천자문의 소장가치를 더욱 높여줄 애장판도 출간 10주년을 기념하여 발매됐다. 마법천자문 첫 번째 이야기(1~21권)를 고급 양장본 10권에 나눠 담았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