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린 '안녕', '별그대' 인기 덕분? '반응 뜨겁다'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4.01.22 14: 30

걸그룹 씨스타 멤버 효린이 참여한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 OST '안녕'이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22일 정오 발표된 '안녕'은 각종 음원 사이트 등을 통해 공개된 직후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다. 이날 오후 2시 현재 최대규모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다.
'안녕'은 지난 8일 방송된 '별그대'에서 천송이(전지현)와 도민준(김수현)의 첫 키스신에 삽입돼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으며, 시청자들로부터 음원 출시 요청을 받아 왔다.

 
'안녕'은 SBS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OST '눈꽃', ‘주군의 태양’ OST '낮과 밤', ‘별그대’ OST '별처럼'을 작곡했던 OST 계 '미다스의 손' 김세진, PJ가 공동 프로듀싱을 맡았다. 또 드라마 ‘주군의 태양’, ‘시크릿가든’ 등 다수의 드라마 OST를 프로듀싱하고 히트시킨 최재우가 작사에 참여했다.
'안녕'은 업템포의 팝발라드 트랙으로, 애절하면서도 호소력 있는 효린의 보컬이 더해졌다. 특히 ‘만남과 헤어짐’ 두 가지의 의미를 갖고 있는 '안녕'이라는 단어를 통해 주인공들의 감정을 담아냈다.
roro@osen.co.kr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