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농협 등 카드사 개인정보유출로 인해 영업정지와 연장근무의 후폭풍을 피하지 못하게 됐다.
금융위원회 등 정부는 22일 카드 정보유출에 대한 재발방지대책을 발표하고 3개 카드사에 대해 2월 중 3개월의 영업정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영업정지 3개월은 현행법상 부과 가능한 최고한도의 징계다. 현행법상 부과 가능한 영업정지 기간도 3개월에서 6개월로 확대된다.
카드사에 대한 영업정지는 2002년 3월 LG카드, 삼성카드 이후 12년 만. 당시 LG카드와 삼성카드는 불법모집을 이유로 2개월의 영업정지 징계를 받았고, 신규회원 유치가 중단됐다. 이들 카드사가 영업정지에 따른 여파를 복구하는데 걸린 기간은 1~2년이다.

카드사 영업정지와 더불어 연장근무도 이어졌다. KB국민은행과 농협은행은 개인정보유출 사고와 관련된 카드 관련 업무 처리를 위해 전국 모든 지점의 영업시간을 오후 6시까지로 연장했다. 특히 두 은행의 주요 거점 점포는 영업시간을 오후 9시까지 추가 연장했다.
카드사 개인정보유출 영업정지 연장근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카드사 개인정보유출 영업정지 연장근무, 가혹하다", "카드사 개인정보유출 영업정지 연장근무, 후폭풍 장난 아니네", "카드사 개인정보유출 영업정지 연장근무, 혼쭐을 내줘야 한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OSEN
농협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