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헐리우드 리포터, GD 집중조명 "아시아 넘어섰다"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4.01.23 09: 19

가수 지드래곤이 미국 유명 잡지 ‘헐리우드 리포터(Hollywood Reporter)’로부터 집중 조명받았다.
8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빌보드 자매지인 헐리우드 리포터는 최근 특집 기획으로 '팝 고스 더 월드(Pop Goes the World)'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 팝의 본고장인 미국 출신은 아니면서도 전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팝스타들을 소개하면서 지드래곤을 다뤘다. 캐나다 출신 에이브릴 라빈, 영국의 엘리 굴딩, 뉴질랜드의 로드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9명의 팝스타 중 한명으로 선정된 것.
할리우드 리포터는 지드래곤의 글로벌한 영향력과 음악적 행보 등에 대해 주목했다. 잡지는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카니에 웨스트를 언급하며 K-POP에서 지드래곤의 위치를 가늠할 수 있다고 전했으며 이미 지드래곤의 영향력은 아시아를 훨씬 넘어섰다고 표현했다. 또 2012년 월드투어를 통해 80만명을 동원한 글로벌 관객 파워를 언급, 빅뱅뿐만 아니라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큰 성공을 거뒀다고 전했다. 

또 지드래곤의 정규 솔로 2집  ‘쿠데타(COUP D’ETAT)’가 빌보드 200에 랭킹됐던 사례를 예로 들며 디플로(Diplo), 바우어(Baauer), 미시 엘리엇(Missy Elliott)등 세계적인 해외 뮤지션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호평했다. 
기사 말미에는 지드래곤이 저스틴 비버와 작업한 미발표곡이 남아있음을 언급해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또 지드래곤은 이 잡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가장 작업하고 싶은 아티스트는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다. 그는 나의 유일한 아이돌이다”고 밝혀 눈길을 모았다.  
앞서 지드래곤은 미국 남성지 ‘COMPLEX’, ‘뉴욕타임스’, ‘FUSE TV’ 등 수많은 해외 언론에서 음악성과 스타일을 인정받으며 하나의 거대한 케이팝 현상으로 평가 받은 바 있다.
한편, 지드래곤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2014 BIGBANG 플러스 알파 in Seoul’ 콘서트 무대에 선다.
rinny@osen.co.kr
YG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