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 팝송 최초 음원1위할까? 9개 차트 '2위'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4.01.25 15: 56

팝송 최초 음원차트 올킬곡이 탄생할 조짐이다.
비욘세, 저스틴 팀버레이크, 마룬파이브 등 인기 팝스타도 '감히' 진입하지 못했던 국내 음원차트 상위권에 팝송이 모습을 드러내 쭉쭉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팝송 최초 올킬곡이 탄생할 것인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인공은 2주째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고 있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OST '렛 잇 고(Let It Go)'다. 이디나 멘젤이 부른 '렛 잇 고'는 25일 오후 현재 멜론, 엠넷, 벅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싸이뮤직, 몽키3, 지니 등에서 모두 2위를 기록하며 놀라운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이 상승세면 팝송으로는 매우 이례적으로 1위 올킬곡이 탄생할 수도 있다.

물론 현재 1위를 버티고 있는 효린의 곡이 매우 강력하긴 하다. 지난 22일 정오 SBS '별에서 온 그대'의 OST '안녕'을 발표한 효린은 25일 현재 멜론, 엠넷, 벅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싸이월드 뮤직, 몽키3, 지니 등 9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4일째 1위 기록이다. 
'별에서 온 그대'는 시청률 26%를 돌파하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어 이 곡의 전망은 매우 밝은 편.
음원차트가 시청률 1위 드라마와 박스오피스 1위 영화에 점령당한 셈이다. 공교롭게도 효린은 '렛 잇 고'의 한국어 버전을 부르기도 했다.
rinn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