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설피(?) '스노우 슈잉'을 아시나요? 제주신라호텔 이색 겨울 스포츠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4.01.26 10: 13

-낮에는 그림같은 눈길 스노우 슈잉, 밤에는 야외 노천 스파
이색 겨울 스포츠 '스노우 슈잉(Snow Shoeing)'이 눈길을 끌고 있다. 제주신라호텔에서 '스노우 슈잉' 코스를 운용하고 있는데 이용자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한다.
스노우 슈잉(Snow shoeing)은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하지만 유럽에서는 스키, 스노우 보드와 함께 겨울 인기 스포츠로 꼽힌다. 눈 덮힌 산악지대를 스노우 슈즈를 신고 즐기는 트레킹으로 이해하면 된다.

제주도는 겨울에도 날씨가 영상을 웃돌지만 산악 지역은 끝없이 펼쳐진 눈길과 같은 색다른 날씨가 펼쳐진다. 제주신라호텔은 국내 최초로 겨울 스포츠 '스노우 슈잉'을 선보이며 이색 겨울 레저를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스노우 슈잉은 특별한 기술이나 연습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스노우 슈즈는 타원형 눈신발로 가볍고 견고한 알루미늄 프레임 틀이 있어 착용자가 눈길을 안전하게 등반할 수 있게 도와주고, 눈 위에서 활주하기에도 좋다.
발이 푹푹 빠질 정도의 눈길에서도 착용자의 체중을 지탱하며 눈에 빠지지 않고 눈길을 걸을 수 있게 해주고 주변의 눈을 눌러 신발에 눈이 들어가지 않도록 도와준다. 겨울철 눈이 많이 내리는 우리 나라 산간지방에서 사용하던 설피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
스노우 슈즈 제품은 10만 원에서 40만 원대로 눈 덮인 겨울 산행 마니아가 아니라면 누구나 구매하기는 쉽지 않다. 물론 등산화, 방한복, 스틱, 장갑 등이 기본 장비로 필요하다.
제주신라호텔이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운영하는 스노우 슈잉 코스는 한라산의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한라산 성판악에서 이루어지며 대체적으로 완만한 경사 지역이라 등반에 큰 무리가 없다.
스노우 슈잉의 가장 큰 매력은 아무도 밟지 않은 눈길을 걸으며 대자연 속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정적을 흔드는 것은 오직 눈길을 밟는 발걸음 소리뿐인 숲속에서 두텁게 쌓인 눈을 가볍게 딛으며 걷는 기분은 상상보다 훨씬 근사하며 황홀하다.
'스노우 슈잉'을 하기 위해서는 오전 9시까지 호텔 로비 6층 입구에 모인다. 트레킹 동안 안전하게 안내해줄 레저 전문 직원 G.A.O.(Guest Activity Organizer)와 호텔 차량이 로비 밖에서 대기하고 있다. 출발 인원에 따라 레저 전문직원 G.A.O.가 3명까지 동행한다.
호텔 차량으로 30분에서 1시간 정도 이동하면 눈으로 하얗게 뒤덮인 한라산 성판악 코스에 도착한 후, G.A.O. 직원들의 안내를 통해 간단하게 몸풀기 준비운동과 스노우 슈즈 사용법을 익힌 뒤 등반을 시작한다. 
2시간 30분 정도를 등반하면, G.A.O. 직원들이 미리 봐둔 경치 좋은 곳에서 호텔에서 준비해준 따뜻한 차와 간식을 먹으며 잠시 숨을 돌린다. 설경을 감상하며 사진도 찍고 특별한 추억을 쌓으며 내려오면, 대기중인 호텔 차량을 이용해 편안하게 돌아오면 된다.
해외 연구에 따르면 스노우 슈잉의 운동 효과는 평균 속도로 걸을 경우 시간당 400 ~ 500kcal 소모가 있다고 한다. 
 
1인 참가비는 2만 원이며 12세 이상 참가 가능하다. 호텔에서 배낭, 스틱, 아이젠, 장갑을 무료로 대여하고 있으며, 트레킹화(1인 5,500원), 아웃도어 재킷(1인 7,700원)도 대여 할 수 있다.
밤에는 24시까지 운영하는 야외 온수풀과 저쿠지에서 야외 노천 스파로 낮에 즐긴 레저활동 피로를 말끔히 씻어 낼 수 있다. 저녁에는 라이브 공연을 감상하며 사계절 야외 온수풀과 뜨끈한 저쿠지에서 문라이트 스위밍과 스파를 즐기고 야외 풀사이드에 마련된 핀란드 사우나에서 이국적인 제주의 밤을 감상하며 피로를 풀고 하루를 마감할 수 있다.
윈터 트램핑 패키지(A타입, B타입 중 택 1)를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스노우 슈잉’, ‘한라산 눈꽃 트레킹’ 중 원하는 GAO 윈터 트레킹(택1) 2인 무료 이용 혜택과 본관 스탠다드 객실, 와인 파티 2인 입장권, 야외 온수풀&저쿠지 무료 이용, 2인 조식이 포함된다.
패키지(B타입 선택 시) 숲속에 마련된 캠핑 런치 2인이 추가로 포함 돼 트레킹 후 숲 속에 마련된 야외 캠핑장에서 캠핑 체험을 할 수 있는 트램핑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A타입 1박에 33만원부터, B타입 1박에 43만원부터(세금, 봉사료 별도, 2인 기준)이다.
100c@osen.co.kr
제주신라호텔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