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효린이 부른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OST '안녕'이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OST '렛 잇 고(Let It Go)'와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 차트 1위 자리를 놓고 이틀째 격돌, 차트를 양분했다.
27일 오전 현재 효린의 '안녕'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엠넷,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몽키3, 지니 등 주요차트 6곳에서 1위를 수성했다. 지난 22일 발표 후 벌써 6일째 쾌거다. '안녕'은 앞서 드라마 속 전지현과 김수현의 설레는 첫 키스신에 삽입됐던 곡으로, 효린 특유의 허스키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인상적이라는 평이다.
'겨울왕국' OST '렛 잇 고'는 벅스, 올레뮤직, 다음뮤직, 싸이월드 등 주요 음원차트 4곳에서 1위 자리를 차지해 '안녕'과 팽팽한 긴장관계를 유지했다. 나머지 차트에선 모두 실시간 순위 2위를 기록중이다. '겨울왕국'은 이날 개봉 11일만에 누적관객 300만을 돌파하며 극장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OST 역시 이같은 인기를 한동안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날 '안녕'과 '렛 잇 고' 외에도 걸스데이 '섬씽', 개리 '조금 이따 샤워해', 에일리 '노래가 늘었더', 엠씨더맥스 '그대가 분다'가 음원차트 상위권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gato@osen.co.kr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왼쪽), '겨울왕국' 스틸컷(오른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