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인먼트 애플리게이션 개발 전문 기업 엠플레어㈜에서 그 동안 마법천자문-한자급수의 종결자, 한터치 등의 한자 학습 앱을 출시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자 학습 게임 ‘아이스톡’을 출시 했다.
‘아이스톡’은 외국인이 말을 걸었을 때 순간 얼음이 되는 현상을 깨라는 의미이며, 한자편을 시작으로 다양한 언어로의 확장이 가능한 게임을 구성하였다. 게임의 재미요소와 한자를 접목하여 한자의 이미지를 저절로 기억하게 하는 우뇌 학습형 기능성 게임이다.
기본적인 게임 방법은 팡류 게임과 같이 동일한 동물의 블록을 3개 이상 연결하여 없애는 게임으로 중간 중간 나타난 한자나 사자성어를 맞혀야 게임을 계속 진행 할 수 있다. 게임의 각 단계별 미션을 통해서 레벨이 올라간다.

또한 레벨을 올릴 때 마다 열리는 게임 맵은 우리나라 각 지역의 특징인 랜드마크와 특산물을 지도 형태로 구성하여 게임을 하면서 여행하고 있는 느낌을 들게 한다.
다양하고 화려한 아이템과 재치 있는 배경음악으로 기존 교육용 게임과는 다른 차별성을 두었으며, 학습용 게임이지만 팡류의 아케이드 게임과 학습을 접목하여 지루하지 않게 미션을 수행하면서 한자를 익히는 방식으로 재미와 학습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한자능력 검정 급수별 한자 4급부터 8급까지 1000자를 제공하여 뜻, 부수, 음, 관련 한자, 한자 쓰기 등의 학습 효과도 높일 수 있다.
‘아이스 톡’은 기획단계에서부터 그 기획력을 인정 받아 한국컨텐츠진흥원 기능성 게임 제작지원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현재는 한자편만 출시 하였지만, 추후 게임 UI와 방식을 응용하여 국어, 영어, 일어 등 게임의 확장성이 가능한 에듀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으로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기능성 게임이다
‘아이스톡’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100c@osen.co.kr
엠플레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