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고유의 명절인 이번 설 연휴에는 고향을 찾는 국민들의 대이동으로 톨게이트 기준으로 서울에서 부산 8시간, 광주 7시간의 긴 여정이 예고 되고 있다.
서울로 돌아가는 길의 여정도 마찬가지. 지루한 여행자들과 더불어 4일간의 연휴에 특별한 계획이 없는 이들도 대책이 필요하기는 매한가지다.
OSEN에서는 모바일게임 전문가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쉬운 조작,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귀성길의 지루함과 무료함을 달래줄 모바일게임 6선을 선정, ‘설 연휴 모두가 즐길 모바일게임’으로 소개해본다.

▲ 키위대시
‘키위대시’는 동화풍 디자인과 손쉬운 조작의 장점으로 설 연휴 재미를 더할 모바일게임이다. ‘키위대시’는 뉴질랜드의 대표 새인 키위새들이 횡스크롤 되는 게임 화면을 달리며 보물을 찾는 러닝형 모바일게임이다.
이 게임은 달리기를 기반으로 점프, 비행, 대시를 단 2개의 버튼으로 간단하게 조작하며 게임의 속도감과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캐릭터와 콘텐츠는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시각적 재미를 선사하며 이번 연휴의 기대작에 올랐다.
▲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액션퍼즐패밀리’ 시리즈로 유명한 컴투스가 스마트폰과 카카오톡에 꼭 맞춘 신작으로 출시한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도 이번 연휴에 즐길 모바일게임으로 추천을 받았다. 게임에 탑재된 15개의 미니 게임은 피처폰 시절 큰 인기를 얻었던 작품의 업데이트 버전과 새롭게 개발된 미니 게임 등으로 구성되어 재미를 더했다.
특히 학교 대항전 등 소셜 네트워킹에 기반한 게임 시스템과 SNS에서의 활발한 이벤트는 최근 영화, 드라마 등에서 유행하고 있는 복고 콘텐츠의 재미를 전하며 연휴 중 가족들과의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힐링스토리: 마의

웹젠이 서비스하는 ‘힐링스토리: 마의‘는 공중파 방송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동명의 드라마 ‘마의’을 소재로 한 모바일게임이다. 요즘 말로 수의사를 의미하는 마의가 다양한 약재를 직접 재배하며 목장의 동물들을 치료하고 친구들과 소셜 네트워킹을 즐기는 것이 게임의 기본 소재다.
이용자는 생강, 감초, 검은콩, 약쑥 등의 작물을 경작해 탕약, 연고를 제조할 수 있으며 다양한 나무로 침과 뜸을 제조하는 등 한의학에 기반한 이색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모바일게임으로는 드물게 치료를 소재로 한 목장, 경작 시스템이 돋보이는 마의는 힐링 SNG로 분류될 만큼 참신한 게임성과 쉬운 조작, 아기자기한 재미로 추천 게임에 올랐다.
▲ 좀비가 세상을 지배한다

‘좀비가 세상을 지배한다’는 귀여운 좀비들이 등장, 인간들을 감염시키며 전진하는 독특한 러닝 어드벤처 모바일게임이다. 좌우 이동과 함께 무리로 된 좀비의 정렬 변경이 가능한 점은 이 게임만의 독창적 러닝 시스템이다.
등장하는 20종의 좀비는 무찔러야 할 대상이 아닌 유저의 주인공이자, 친밀한 캐릭로 등장하기에 플레이는 물론 육성, 수집의 재미를 전하고 있다. ‘좀비가 세상을 지배한다’ 역시 이색 소재를 쉬운 조작법과 짧은 플레이 시간으로 구현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게임으로 추천한다.
▲ 피파 14

‘피파 14(FIFA 14)’는 EA의 세계적인 인기 축구 게임 ‘피파 시리즈’의 모바일게임 버전이다. 이 게임은 콘솔 급 고퀄리티 그래픽과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게임성을 선보인다. 세계 각 국의 선수 라이선스가 장점인 이 게임은 메시, 호나우두 등 유명 선수를 생생한 그래픽으로 만날 수 있어 라이선스 특유의 재미를 극대화 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흥행하고 있는 축구 게임답게 최고의 BGM과 다양한 카메라 앵글 등을 제공하는 ‘피파 14’는 월드컵 열기로 달아오르고 있는 축구 열풍을 일찌감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기대된다.
▲ 대장문

게임빌이 서비스하고 있는 대장문은 무협 소설과 영화로 친숙한 세계적인 소설가 김용의 다양한 작품 속 캐릭터들이 소설 기반의 스토리를 전개하는 전략형 카드 배틀 게임이다. 천룡팔부, 의천도룡기, 신조협려 등 김용 소설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무공, 각종 장비가 등장하는 이 게임은 무협 소설과 영화 팬들은 물론 스토리를 즐기는 모바일게임 이용자들에게 안성맞춤이라 할 수 있다.
또한 게임에 등장하는 만화풍 캐릭터와 단순한 그래픽, 손쉬운 조작 카드 게임을 처음 즐길 유저들도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모바일게임으로 장점으로 평가된다.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T스토어에 출시된 대장문은 다음 달 애플 앱스토어 출시를 앞두고 있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