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음원차트는 OST가 접수..'렛잇고' & '안녕' 점령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4.02.01 09: 47

설연휴 음원차트는 영화-드라마 OST가 나란히 점령하고 있다.
연휴가 가요 비수기로 꼽히긴 하지만, 이같이 OST에 상위권을 전부 내주는 건 이례적이다. 1일 오전 현재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는 1위 '렛 잇 고(Let it go)', 2위 '안녕'으로 통일 중. 멜론, 엠넷, 벅스, 올레뮤직 등 주요 사이트가 모두 OST에 1~2위를 내준 상태다.
특히 '렛 잇 고'는 좀처럼 음원 차트 상위권에 등장하지 않던 영화의 OST인데다, 영어로 된 팝송이라는 점에서 매우 이례적인 현상으로 풀이되고 있다. 지난달 31일 박스오피스 1위를 '수상한 그녀'에 내주긴 했지만 상당한 흥행 파워를 선보이고 있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OST다.

SBS '별에서 온 그대'의 OST인 효린의 '안녕'도 각 차트 2위를 지켜내며 순항 중이다. '별에서 온 그대'는 30일 결방됐지만 OST는 여전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중이다.
걸스데이의 롱런도 놀랍다. 지난달 3일에 발표된 '섬씽'은 아직 주요 사이트 5위권에 올라있으며, 가인이 지난 28일 발표한 선공개곡 'Fxxk U'도 상위권에 랭크돼있다. 'Fxxk U'는 신선한 소재와 파격적인 뮤직비디오로 큰 화제를 모으며 이번 연휴 올킬에 도전했으나, 두 OST라는 큰 복병을 만나고 말았다.
rinn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