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밝았다. 1월 1일에 세웠던 신년 계획 실천에 다소 소홀에 질 수 있는 지금, 설 새해부터 다시 각오를 다잡고 목표를 실현시키는 데 도움을 줄 앱을 소개하고자 한다.
한 해 계획을 실현시킬 금전, 일정, 계획 앱
스펜디(Spendee, $1.99)

간단하게 하루의 금전출납을 관리할 수 있는앱이다. 영수증 사진이나 개인적인 메모 등을 손쉽게 추가하고 관리할 수 있고 보기 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iCloud에 백업하여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으며, 엑셀이나 구글 드라이브로 자료를 보내 추가 작업도 가능하다.

헤이데이(Heyday, 무료)
이 앱은 자동으로 내가 다닌 장소들과 찍은 사진들을 예쁜 포토앨범으로 만들어 보여주는 일기앱이다. 손수 장소와 날짜를 기록하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50여개가 넘는 독특한 레이아웃과 18개의 사진 필터를 통해 나만의 디자인으로 추억들을 재탄생시킬 수 있으며, 장소탐색 기능을 통하여 과거에 머물렀던 곳을 찾고, 공유기능으로 친구들과 추억을 함께 할 수 있다.
마이원더풀골즈(무료)
하루의 할 일과 진행상황을 한 눈에 보여주는 앱이다. 내가 기록한 할 일의 달성률을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나만의 카테고리를 설정하여 관리할 수 있으며 한 일은 손쉽게 체크할 수 있고, 반복되는 일은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통계화면에서 지난 기록을 살펴볼 수 있다.
모멘토(Momento, $1.99)
하루의 일상의 매 순간을 캡쳐하면 써머리 형식으로 보여주는 요긴한 일기 앱이다. 페이스북, 트위터에 올린 내용이나 무브스( Moves)의 운동 정보를 앱 간에 연동해서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일 운동한 내용에 대한 짤막한 로그와 개인의 사진을 찍는 방법으로 매일 변하는 자기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올해는 꼭 운동으로 건강해진다..운동 관리 앱
줌바 댄스(Zumba Dance, $4.99)
최근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는 흥겨운 남미의 줌바댄스를 3D 애니메이션과 아이패드의 카메라를 모션센서로 활용한 기술로 게임처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앱
피드백과 격려가 제공되며, 달성 목표 및 기술 향상정도를 추적하여 꾸준히 동기를 유지할 수 있다. 난이도 조절로 자신에게 맞는 클래스를 선택하여 운동효과를 고조시킬 수도 있다.

유버센스 코치(Ubersense Coach: Slow Motion Video Analysis, 무료)
30여종의 스포츠에서 백 만명 이상의 선수와 코치들이 사용하고 있는 모션 분석 앱이다. 내 테니스, 골프, 농구 등의 운동 자세를 직접 촬영하여 프로나 다른 사용자들과 비교하고 교정을 도와준다.
화면을 확대하고 그리기 도구를 이용하여 자세의 각도를 분석하는 기능이 포함돼 있다. 또 지인들과 영상을 공유할 수 있으며 SNS에 업로드도 가능하다.

무브스(Moves, 무료)
GPS를 기반으로 걷고, 뛰고, 자전거, 대중교통 이용 등 하루의 움직임을 따라가면서 기록해 주는 앱이다. M7 모션 보조 프로세서를 활용하여 운동 정보를 더욱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체크할 수 있게됨과 동시에 iOS 7에 맞게 UI가 업데이트됐다.
하루의 동선을 알 수 있고, 걷고 뛰는 운동량을 간단한 형태의 UI로 확인할 수 있다.
런태스틱(Runtastic Six Pack Abs: Ab Trainer, Exercises & Workout, 무료)
10주 플랜으로 단계별로 운동하며 식스팩 만들기에 도전하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수준별로 하루 치의 목표량을 달성하도록 디자인 돼 있고 개인별 목표, 일정에 맞춰 운동을 진행할 수 있으며 근육의 무게, 힘등도 기를 수 있다. 자세한 그래프와 함께 운동의 정도를 체크해볼 수 있다.
luckylucy@osen.co.kr
각 앱의 소개페이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