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룰리나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면역력강화, 항상화효과, 해독효과등 뛰어난 스피룰리나 효능으로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3주에 걸쳐 출발 모닝와이드에서 소개된 스피룰리나가 많은 이들의 건강에 도움을 줘 포털사이트 실시간 1위에 수시로 오르고 있는 것.

오늘 역시 방영된 스피룰리나 3편에서는 올해 63세인 임태성씨는 3년 전 막내아들에게 본인의 간을 이식하는 큰 수술을 받았다. 오랜 회복기간이 필요한 임태성씨는 스피룰리나에 함유된 된 단백질이 간 재생과 간 기능을 회복시켜준다는 이야기를 듣고 6개월간의 섭취로 인한 회복능력에 매우 놀랐다고 한다.
흡수율이 높은 스피룰리나를 일상생활과 함께하는 일본의 탑 모델 스즈키씨는 스피룰리나 섭취 후변비가 해소되며 독소가 빠져나가 피부미용에도 큰 해독효과를 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방사능물질해독에도 도움이 되어 실제 1986년 체르노빌 원전 사고 당시 우크라이나 아이들에게 스피룰리나를 섭취하도록 했고, 그 결과 체내방사선물질 배설이 촉진됐다.
2011년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번진 방사능에 대한 불안감으로 인해 국내 수산물업계까지 큰 타격을 받고 있는 현실에 스피룰리나를 물고기의 사료로 사용하는 양식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스피룰리나를 실제 배양하고 생산하는 카이로스 김광호대표는 "스피룰리나는 인체 면역시스템을 향상시켜주고, 항 바이러스 활동을 하며 노화방지와 신경보호, 암 발병률 감소와 신경손상억제, 건강한 유산 균형성을 도와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영양부족과 상처치유 개선, 숙취해소, 체내 방사능 물질 개선에도 많은 효과가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한 완전식품"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국내 세계최초 인공 광배양에 성공한 카이로스에서 대량생산이 가능하게 돼 과거에는 수입으로 들어온 분말 스피룰리나로 원료사용이 됐지만, 이제는 살아있는 스피룰리나를 한국에서 만날 수 있다"고 덧붙였다.
OSEN
모닝와이드 방송 캡처./ 카이로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