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그대 붕붕이 일기부터 김수현 슈퍼맨까지 ‘깨알 패러디’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14.02.04 11: 24

‘별그대’의 붕붕이 일기부터 김수현 슈퍼맨까지 다양한 패러디가 극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최근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 홈페이지를 포함한 많은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네티즌 ‘은빛토깽’이 만든 ‘붕붕이’ 일기가 공개돼 화제다. 일기장에는 초등학생인 천송이(전지현 분)의 붕붕이가 직접 그림을 그리고, 글씨를 쓴 것처럼 작성됐다.
일기에는 방송된 날짜와 함께 천송이의 빨간색 애마 붕붕이와 관련된 에피소드가 담겨있다. 천송이가 사이드미러에 가방을 달고 운전하고 일부러 차사고낸 가해자 때문에 위기에 처했을 때와 도민준이 등장한 장면 등을 붕붕이가 자세하게 써 보는 이의 웃음을 자아낸다.

이에 앞서 ‘별그대’ 홈페이지의 UCC 포스터 콘테스트 코너에 다양한 김수현의 슈퍼맨 패러디물이 게재돼 눈길을 끌었다.
외계에서 온 남자 도민준 역을 맡은 김수현이 천송이가 부르면 어디든 나타나 도와주는 캐릭터와 슈퍼맨이 닮았기 때문에 영화 ‘슈퍼맨’ 포스터로 패러디한 것. 사진 속에서 김수현은 슈퍼맨 복장을 입고 하늘을 나는 포즈를 취하고 있는가 하면 시크한 표정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시청률 20% 이상을 기록하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다양한 패러디물이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별그대 붕붕이 일기 진짜 귀엽다”, “별그대 붕붕이 일기부터 김수현 패러디까지 재미있네”, “별그대 붕붕이 일기, 김수현 패러디 정말 드라마 인기 최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kangsj@osen.co.kr
SBS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