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창력 끝판왕 손승연이 '렛잇고(let it go)' 대전에 합류했다.
손승연은 4일 동영상 전문 사이트인 유튜브에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OST '렛잇고'를 부르는 커버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영상을 올리기에 앞서 자신의 트위터에 "'렛잇고' 다운 받는 중. '겨울왕국'에 나온 거 백 번 넘게 듣다가 못 참고 결국 다운받는 중. 룰루랄라"라는 예고글을 올려 기대를 고조시켰다.
공개된 영상에서 손승연은 변함없이 파워풀한 목소리를 자랑했다. '렛잇고'는 말하듯 노래하는 독특한 창법으로 불러야 하는 것이 특징. 손승연은 높은 감정 몰입을 보이며 노련하게 곡을 소화했다.

동시에 그는 단발머리의 여성스러운 모습으로 등장, 성숙해진 미모를 뽐내기도 했다.
현재 '렛잇고' 대전은 국내 여성 디바들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져나가며 리스너들의 뜨거운 관심을 사고 있다. 음원 발매를 앞둔 씨스타의 효린을 시작으로, 에일리, 다비치의 이해리, 디아 등이 커버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이와 관련해 한 가요 관계자는 "'렛잇고'는 작품이 높은 인기를 모으면서 전 세계적으로 커버 영상이 매우 많이 만들어지고 있다. 하지만 음역대가 높고 이야기 하듯이 동화 같은 창법이 어우러져 소화하기 매우 어려운 노래다.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디바대전으로 확대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미국 유학 중이던 손승연은 올 봄 신곡 발표를 위해 지난해 12월 귀국했다. 그는 당분간 국내에 머무르며 가수 활동에 전념할 예정이다.
plokm02@osen.co.kr
유튜브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