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대표 김석환, www.samchuly.co.kr)는 부담 없는 가격대로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MTB ‘칼라스’ 시리즈의 2014년 라인업을 선보인다.
삼천리자전거는 새로이 24단 변속기에 27.5인치 바퀴를 장착한 ‘칼라스M’을 추가 출시해 라인업을 강화했다. 소비자들은 숙련도뿐 아니라 주행 기호에 따른 MTB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신규 출시되는 ‘칼라스M’은 바퀴가 대형화되고있는 MTB 트렌드에 따라 바퀴 크기를 기존 MTB의 26인치에서 한국인의 체형에 맞춰 27.5인치로 키웠다.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29인치와 기존 26인치 바퀴의 장점을 고루 갖춰 효율성, 무게, 컨트롤 측면에서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26인치보다 바퀴와 땅의 접지면적이 넓고 진입각도가 작아 안정성이 높고, 29인치보다는 무게가 적게 나가 민첩성이 뛰어나다.

컬러는 블랙 화이트, 블랙블루, 하이-폴리쉬 블랙 세가지로 가격은 59만원이다.
더불어 삼천리자전거는 2014 칼라스 라인업을 재정비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보이는 ‘칼라스35’는 24단 변속 시스템을 채용한 입문용 산악자전거로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돼 부드러우면서도 정확한 제동이 가능하다. ‘칼라스50’은 27단 변속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스펙과 디자인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칼라스70’은 30단 변속 시스템을 적용해 전문 산악용으로 제격이다. 가격은 각각 58만원, 68만원, 88만원이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2014년 국민MTB ’칼라스’ 시리즈는 한국인의 체형에 맞게 제작돼 보다 편안한 주행감과 안전감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며 “자신의 주행 목적에 적합한 MTB를 선택해 자전거를 통한 건강과 즐거움을 함께 얻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100c@osen.co.kr
‘칼라스M’. /삼천리자전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