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3세대 퍼스널 클라우드 솔루션 "더 빠르고 인터넷 뱅킹 만큼 안전"
애플의 아이클라우드, MS의 스카이 드라이브,구글의 구글드라이브, 네이버의 N드라이브, 다음의 다음클라우드, 여기에 글로벌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드롭박스까지 사이버 공간에 사생활을 저장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는 이미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파고 들었다.
그런데 이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의 주체는 모두가 전문 업체들이다. 관리 주체가 내 사생활을 들여다 볼 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은 항상 이용자를 꺼림칙하게 한다.

이런 이유 때문에 등장하고 있는 서비스가 퍼스널 클라우드 서비스다. 집에다 대용량 스토리지를 장만해 두고 컴퓨터나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이용해 자유롭게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이 서비스의 구조 자체는 그리 새로울 것이 없다. 다만 얼마나 원활하게 다운로드와 업로드가 이뤄지고, 또한 다양한 해킹 시도로부터 데이터를 얼마나 안전하게 지켜주느냐가 관건이었다.
이 같은 두 조건을 완벽하게 충족시켰다고 자부하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 WD(웨스턴디지털, 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가 WD의 3세대 클라우드 서비스인 '마이 클라우드'와 기업용 '마이 클라우드 EX4'를 내놨다.
WD코리아는 6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청담 비하이브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퍼스널 클라우드 솔루션 'WD 마이 클라우드'의 출시를 알렸다.
WD의 2세대 제품인 마이 북 라이브(My book live)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WD 마이 클라우드'는 사용자의 모든 컴퓨터 및 모바일 기기에 있는 디지털 콘텐츠를 한 곳에 안전하게 정리하고 보관하며, 전세계 어디에서나 모든 기기로 접속할 수 있게 하는 퍼스널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WD 마이 클라우드 퍼스널 드라이브에 인터넷 연결만 되면 월정액료 및 개인 데이터 통제를 포기해야 하는 부담 없이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이 어디에서나 모든 기기를 사용해 접속할 수 있다.

기업용 또는 전문가용 상품인 'WD 마이 클라우드 EX4'는 고성능 4베이 NAS 솔루션으로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프로슈머, 공동 작업팀 등 방대한 양의 디지털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저장, 공유, 백업, 스트리밍 및 관리하는데 유용하다.
WD 마이 클라우드 EX4는 가정 및 소규모 사업자용 NAS 시스템으로 고안된 WD Red 드라이브를 지원하며,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WD Red에는 예기치 못한 전원 손실이나 차단 시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보호하고 드라이브 안정성을 높여주는 NASware™ 2.0 기술과 전반적인 드라이브 성능과 안정성을 눈에 띄게 개선 시켜주는 향상된 밸런스 컨트롤 기술인 3D 액티브 밸런스 플러스가 적용됐다.
WD 마이 클라우드 EX4는 디지털 콘텐츠 증가에 따라 용량을 자유롭게 조절하고 추가적으로 드라이브를 더할 수 있도록 디스크가 없는 케이스 모델부터 8TB, 12TB, 16TB 등 다양한 용량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WD 마이 클라우드 EX4의 이지슬라이드드라이브(Easy-Slide-Drive) 기술로 별도의 스크류드라이버나 공구를 이용하지 않고도 몇 초 만에 드라이브를 설치하거나 핫스왑이 가능하다.
이날 간담회에서 제품 설명을 맡은 알버트 챙(Albert Chang) WD 아태지역 브랜드 제품 총괄 마케팅 매니저는 "WD 마이 클라우드는 몇 단계만 실행하면 간단히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PC나 맥, iO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 할 것 없이 모든 디바이스들과 프로그램과 앱으로 쉽게 호환이 되며 인터넷 뱅킹 수준의 보안 안전성을 보장한다"고 제품의 장점을 설명했다.
덧붙여 "2세대 제품에 비해서 업-다운로드 속도가 눈에 띄게 개선 됐고, HD 동영상 5, 6개를 동시에 실행해도 구현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제품 성능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또한 컴퓨터와 디지털 파일 백업용으로 WD 마이 클라우드와 WD 마이 클라우드 EX4를 사용할 수도 있는데 PC에서는 WD 스마트웨어 프로(WD SmartWare™ Pro) 자동 백업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시간, 장소, 백업할 파일 등을 지정할 수 있다. 맥 사용자는 애플 타임 머신(Apple® Time Machine®) 백업 소프트웨어의 모든 기능을 사용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WD 마이 클라우드 EX4는 다른 장소에 있는 또 다른 마이 클라우드 EX4나 아마존 S3 (Amazon A3), 엘레펀트 드라이브 (ElephantDrive)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자체 백업도 가능하며, 24시간 데이터 보호 및 안정성 확보를 위해 여분의 전력 공급 장치와 이더넷 포트가 탑재되어 있다. 또한, RAID 0, 1, 5, 10, 스패닝, JBOD 모드 등 잠재적인 손실 위험으로부터 디지털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데이터 관리 옵션을 제공한다.

WD 마이 클라우드 사용자들은 가족 사진, 영상, 음악, 중요한 문서 등을 홈 네트워크에 연결된 한 곳에서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WD 마이 클라우드 데스크톱 앱을 통해 전 세계 어디에서나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검색, 관리 및 공유 할 수 있다. WD 마이 클라우드는 2TB, 3TB, 4TB 용량으로 제공되며, 추가 용량이 필요할 경우 USB 3.0지원 하드 드라이브를 연결하여 저장 공간을 바로 확장할 수 있다.
또한, 드롭박스, 스카이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와 같은 주요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되기 때문에, 계정 간에 손쉽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WD 마이 클라우드와 WD 마이 클라우드 EX4는 윈도우 8, 윈도우 7,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XP, 맥OS X 마운틴 라이언, 라이언, 스노우 레오파드 등의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DLNA/uPnP을 사용하는 모든 기기와 호환 가능하다.
WD 마이 클라우드와 WD 마이 클라우드 EX4는 국내 공식 수입처인 ㈜ 도우정보 (www.dowooinfo.co.kr)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2TB WD 마이 클라우드의 국내 출시 가격은 16만 9,000원, 3TB 모델은 20만 3,000원, 4TB모델은 26만 9,000원이다. WD 마이 클라우드 EX4는2년간의 보증 기간이 제공되며, 국내 출시 가격은 드라이브가 없는 제품이 54만 9,000원, 8TB 제품은 110만 9,000원, 12TB은 137만 9,000원, 그리고 16TB은 168만 9,000원 이다. WD 마이 클라우드 모바일 앱은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100c@osen.co.kr
가운데 사진은 WD 마이 클라우드와 WD 마이 클라우드 EX4. 맨 아래 사진은 조원석 WD 한국 지사장과 알버트 챙 WD 아태지역 브랜드 제품 총괄 마케팅 매니저. /WD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