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류수영·장혁과 가수 손진영이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진짜사나이’에서 하차했다. 9일 세 사람의 마지막 군체험이 안방극장에 전달된 가운데, 새롭게 합류할 천정명·박건형·케이윌·헨리가 어떤 바람을 일으킬지 관심이 모아진다.
9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진짜사나이’는 류수영, 장혁, 손진영의 마지막 군체험이 다뤄졌다. 이날 방송을 끝으로 이 세 사람은 하차하고, 오는 16일부터 기존 멤버인 김수로·서경석·샘 해밍턴·제국의 아이들 박형식과 함께 새 멤버 천정명·박건형·케이윌·헨리가 출연할 예정.
4명의 신병들은 이 프로그램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이 1년여 가까이 방송되면서 신선한 재미가 줄어들었다는 평가를 받았기에 새 멤버의 충원은 시청자들의 주목을 끌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샘 해밍턴에 이어 외국인 병사 2호가 된 헨리의 적응기와 선임 김수로, 서경석, 샘 해밍턴, 박형식의 후임과의 관계 형성이 ‘진짜사나이’의 새 관전 포인트다. 막내 멤버로서 ‘아기 병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박형식이 후임과 어떤 관계를 이룰지, 그리고 현역 복무 당시 ‘악마 조교’라는 별명을 얻었던 천정명의 군체험에 대한 기대도 높다.
특히 9일 공개된 예고에는 외국인 헨리에게 잘못된 군대 정보를 알려주며 장난을 하는 슈퍼주니어 멤버들의 모습이 전파를 타며 향후 헨리의 험난한 군생활을 예감하게 했다. 기존 멤버인 장혁, 류수영, 손진영의 하차는 아쉽지만 새 멤버가 합류하는 만큼 새로운 즐거움을 안길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날 ‘진짜사나이’는 장혁의 마지막 편지를 끝으로 장혁, 류수영, 손진영의 하차를 알렸다. 번개부대 마지막 촬영 전 하차가 결정된 장혁은 마지막 인사를 건넬 수 있었다. 하지만 촬영 후 하차가 결정된 류수영과 손진영은 별도의 마지막 인사 없이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jmpyo@osen.co.kr
‘일밤’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