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4 드라마 콘서트'가 10대부터 50대 관객들의 전폭적인 고른 지지를 받으며 2월 공연 시장계를 이끌고 있다. 특히 오랜만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이란 점이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는 드라마 원작의 인기와 함께 '응답하라 1994 드라마 콘서트'를 통해 출연 배우들과 가까이서 호흡하며 그간 알려지지 않은 뒷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1020세대를, 90년대 최고 전성기를 구가한 가수들이 오랜만에 뭉친다는 점에서는 30~50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공연 당일이 발렌타인데이 바로 다음 날이라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이라는 평.
예매사이트 인터파크 기준 연령별 예매율에 따르면 현재 30대 관객이 약 45%를 차지하며 최다 예매율을 기록하고 있고 그 뒤로 20대(26.8%)와 40대(20.6%) 관객이 뒤를 이으며 세대를 가리지 않는 고른 선호를 보이고 있는 것. 특히 '응답하라 1994'를 통해 90년대 하이틴 스타였던 ‘더 블루(김민종, 손지창)’과 015B, 김조한의 열띤 무대와 오랜만의 김민종의 솔로무대까지 예고돼 있어 30~40대 층 관객의 지갑을 열게 한 것으로 보인다.

이는 인터파크 콘서트 월간 예매 순위에서도 잘 나타난다. 지난 1월 8일부터 2월 7일까지의 예매순위 1~3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피니트, 브루노 마스, B.A.P 등 아이돌과 팝 스타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응답하라 1994 드라마 콘서트'는 5위에 자리하며 3, 40대 관객의 힘을 입증했다. 10~20대 관객은 드라마를 통해 확실히 캐릭터를 굳힌 배우들의 색다른 커플 무대와 방송 하이라이트 장면의 전말 공개가 티켓 구매의 큰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응답하라 1994 드라마 콘서트'는 오는 15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1일 2회, 오후 4시/8시)에서 공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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