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매라신' 홍민기와 '플레임 기장' 이호종이 함께 호흡을 맞출 수 있는 멋진 장면을 볼 수 있게 됐다. 국내 최강의 7개 LOL팀이 나서는 'LOL 마스터즈 2014'의 대진이 결정됐다.
온게임넷은 12일 신규 리그 'SKT LTE-A 마스터즈 2014 (이하 LOL 마스터즈)' 개막을 하루 앞두고 대회 전체 대진표와 함께 자세한 일정을 공개했다. 13일 치러지는 개막전은 진에어 그린윙스와 CJ 엔투스의 맞대결로 결정됐다. 이어지는 16일 일요일 경기는 SK텔레콤 T T1과 IM 게임단이 승부를 펼친다.
LOL 마스터즈는 7개 팀이 풀리그를 거쳐 상위 4개팀이 플레이오프, 결승전의 순서로 진행된다.

기존 'LOL 챔피언스(이하 롤챔스)'의 유닛 팀 참가 방식이 아닌 하나의 게임단으로 모든 순위가 결정되는 이번 대회는 3세트 마스터 매치 제도가 새롭게 도입됐다. 각 게임단은 1세트와 2세트에서는 각 유닛 팀이 출전하지만 마지막 3세트에서는 전체 로스터 중에서 팀을 조합해 출전이 가능하다.
관전포인트인 '마스터 매치'는 SK텔레콤은 중단 '페이커' 이상혁과 상단 '마린' 장경환이, CJ는 '매드라이프' 홍민기와 '플레임' 이호종이 호흡을 맞추는 것이 가능하다. 13일 개막전에서 '매드라이프'와 '플레임'이 호흡을 맞추는 장면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순위는 승패를 기준으로 결정하며 동률이 발생할 경우 세트 득실을 따지게 된다. 3-0 승리시 세트득실 +3, 2-1 승리시 +1, 1-2 패배와 0-3 패배는 각각 -1, -3 득실 결과를 남긴다. 결승전은 5세트 경기로 6월 중 진행되며 우승팀에게는 상금 5000만원이 수여된다.
한편 이번 LOL 마스터즈는 SK 텔레콤에서 새롭게 개발한 T-LOL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바일에서 중계되며 네이버와 아프리카TV, 판도라 TV를 통해 국내 생중계되며, 트위치 TV와 데일리모션, 오게이밍 TV, 칠황, KM플레이어를 통해 해외 150여 개국에 생중계된다. 또한 온게임넷 공식 유튜브 계정 (www.youtube.com/tvongamenet) 을 통해 매주 마스터즈에서 이슈가 된 장면을 모은 ‘더 모먼트 오브 LOL 마스터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