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제철음식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한 포털사이트에는 '2월 제철음식'이라는 내용의 글이 게시됐다. 게시된 '2월 제철음식' 글에 소개된 대표적인 음식은 삼치·도미·아귀다. 이 세 가지 생선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겨울철 체력과 면역력을 높인다.
2월 제철음식 중 하나인 삼치에는 100g당 단백질 57%, 지방 41%가 들어있다. 다른 지방과 달리 삼치의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많이 먹을수록 건강에 도움이 된다. 불포화지방산은 동맥경화·뇌졸중·심장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
도미는 생선 중 비타민B1 함량이 가장 높은데, 특히 눈에 풍부하게 들어있다. 비타민B1은 당질의 대사를 촉진해 피로해소에 효과적이다. 도미 껍질에는 여러 영양소의 대사를 돕는 비타민B2가 함유되어 있으므로 버리지 말고 꼭 먹는다. 도미 껍질에 뜨거운 물을 살짝 부어 익히는 일본 요리 '마쓰가와'는 쫄깃쫄깃하고 고소하다.
마지막 2월 제철음식인 아귀는 단백질이 풍부한 생선으로 성장 발육에 도움을 준다. 특히 아귀의 근육 성분은 심해성 흰살생선의 특성이 있어 수분의 양이 많고, 지질과 콜레스테롤이 적은 저칼로리 식품이다.
네티즌들은 "2월 제철음식, 군침 당긴다!" "2월 제철음식, 꼬막 요리해볼까" "2월 제철음식, 먹고싶은 게 너무 많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