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야놀자의 골프초보를 위한 스크린골프대회가 아마추어 골퍼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대회가 인기를 끄는 이유 중 하나는 진정한 골프초보를 위한 스크린골프대회이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많은 스크린골프대회가 있었지만 골프초보를 대상으로 하는 스크린대회는 거의 없었던 것이 현실이였다.
초보를 위한 대회가 있다 하더라도 명칭만 골프초보를 위한 스크린골프대회일뿐 모두 골프고수를 위한 시상에 초점이 맞춰져 운영되어왔고 상급자들만의 잔치로 끝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골프야놀자의 골프초보를 위한 스크린골프대회는 골프실력이 높고 낮음에 상관없이 공평한 조건에서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등급별 보정치를 설정하여 골프초보라도 충분히 상위권에 올라 갈 수 있도록 경기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대회 참가자의 골프실력을 통계내본 결과, 71%정도가 골프초중급자로 이루어져있고, 상급자가 랭킹 상위권을 휩쓸고 있는 일반적인 스크린대회와는 달리 골프초중급자도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다는 점에서 골프고수를 위한 대회가 아닌 진정한 골프초보를 위한 스크린골프대회 라는 것이 증명되고 있다.
대회가 인기를 끌고 있는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시상품에 있다. 골프야놀자는 스트로크, 신페리오 1위에게는 각각 4인 무료 그린피 이용권, 2위에게는 캘러웨이 퍼터를 시상하는 것은 물론, 꼴찌를 비롯한 하위권 참가자 20명에게도 골프스윙연습기, 골프존이용권을 시상하는 등 실력에 상관없이 많은 참가자들이 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지난 10일부터 23일까지 펼쳐지는 골프야놀자의 골프초보를 위한 스크린골프대회는 골프존 오픈GLF 형태로 펼쳐지며 골프존 매장에 방문하면 누구나 참가 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골프야놀자 홈페이지(http://www.golfyanolja.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dolyng@osen.co.kr
골프야놀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