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생산직 채용이 화제다. 지원자가 몰려 사이트가 마비됐다.
기아자동차는 12일부터 14일까지 기아자동차 채용포털(recruit.kia.co.kr)을 통해 생산직 신입사원 모집 공고를 게재했다.
모집 부문은 생산직 단일 직종이다. 직무는 자동차 제조, 채용 규모는 000명이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전문대 졸업 이하,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 소지자 △남자의 경우 병역 의무를 필하거나 면제된 자 △기타 해외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 있다. 나이 제한은 없다. 1차 서류전형에 합격해야 2차 전형에 응할 수 있다.
기아자동차 채용공고가 관심을 받는 이유는 높은 임금수준 때문이다. 생산직 직원의 초임연봉은 기본급 3500~ 4000만원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상여금, 10여종의 각종 수당, 연말 성과급을 합치면 약 5000만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정규직으로 입사하면 정년까지는 신분보장이 되는 점에서 구직자들에게는 최고의 업체로 정평이 나있다.
하지만 한 매체 보도에 따르면 이번 생산직 채용 인원 절반은 사내하청 직원으로 충원될 예정이다.
기아자동차 채용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기아자동차 채용, 대학 나와 뭐하나" "기아자동차 채용, 서버가 버벅거릴만도 함" "기아자동차 채용, 5000만 원이라니...."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OS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