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새학기가 10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새학기 학습준비를 재밌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유용한 앱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중고등학생을 위한 앱
칸 아카데미(Khan Academy, 무료, iOS전용)

칸 아카데미는 수학, 과학, 사회 등 기본적인 과목들을 원어로 배울 수 있는 교육 앱이다. 생물학, 화학, 물리학, 회계, 역사 등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로그인을 하면 자신의 성취 정도를 체크해볼 수 있고, 원하는 동영상을 다운받아 놓으면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언제든지 시청 가능하다.
듀오링고(Duolingo, 무료)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등 제 2외국어를 쉽고 편하게 배우는 외국어 학습 앱이다.
하루에 조금씩 학습할 수 있으며, 친구들과 학습 진도를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경쟁하하면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놀면서 자연스럽게 학습효과를 낼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한 앱도 다양하다.

벅스 앤 버튼스2(Bugs and Buttons 2, $2.99)
이 앱은 4-5세 어린이들이 아름답고 리얼한 그래픽의 18개 미니 게임을 즐기는 과정을 통해 인지 능력과 순발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숫자 세기, 음악 배우기, 길 찾기 등 여러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난이도에 따라 아이들이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는 모드와 자동적으로 가이드 시스템이 있는 모드가 제공된다.
피아노 마니아(Piano Mania, iPad 전용)
집에 있는 피아노 위에 올려놓고 쉽게 따라하며 피아노를 배울 수 있는 앱이다.
아이패드의 마이크가 연주되는 음정과 박자를 파악하여 피드백을 받을 수도 있고, 피아노가 없다면 아이패드의 가상 건반으로도 학습이 가능하다.
몬테소리첫연산 ($4.99)
사칙연산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공부할 수 있는 앱이다.
그래픽을 사용해서 상호적으로 수학을 배울 수 있도록 디자인됐고, 각 게임 뒤에 상세하게 교육학을 설명하는 '부모를 위한 참고 사항'이 제공된다.
10까지 세어 보아요 ($1.99)
1부터 10까지 세는 방법을 가르쳐 줄 수 있는 앱이다. 저명한 전문 수학자인 아우렐리앙 알바레즈(Aurelien Alvarez)와 협력하여 개발된 앱으로 체계적인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다.
다양한 미니 게임을 통하며 재미있게 숫자 공부를 할 수 있으며, 부모는 실시간 대시보드를 통하여 자녀의 진행률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인체 ($2.99, iOS 전용)
'인체'는 뼈대, 근육, 신경, 혈액순환계, 호흡기관 및 소화기관 등 사람의 몸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앱이다. 뇌에서 세포와 혈관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신체가 어떻게 이루어져 있고 어떻게 움직이는지 발견할 수 있다.
레벨이나 규칙이 없기 때문에 아이들이 마음껏 호기심을 발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부모와 아이들이 서로 질문을 하거나 득거나, 혹은 서로에게 대답할 수 있도록 녹음 기능을 갖추고 있다.

luckylucy@osen.co.kr
각 앱 소개 페이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