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씨스타 소유와 정기고가 듀엣곡 '썸'(Feat.긱스 릴보이)으로 장기간 음원차트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는 가운데, 배우 김수현이 부른 '별에서 온 그대' OST '너의 집 앞'이 주요차트 곳곳에서 1위 자리를 뺐으며 순위 다툼을 벌이고 있다.
지난 2월 7일 발매된 소유x정기고의 '썸'은 21일 오전 현재 국내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엠넷닷컴, 올레뮤직, 지니 등 주요차트 4곳 1위를 유지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소유x정기고의 '썸'은 김도훈, 민연재, 쟈니브로스 등 K-팝 최고 프로듀싱 드림팀이 의기투합해 탄생한 스타쉽 엑스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타이틀곡으로 소유-정기고의 보컬 위에 긱스 릴보이의 랩피처링이 더해져 완성도를 높인 곡.

여기에 도전하는 이는 김수현이다. 지난 19일 공개된 '너의 집 앞'은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발표와 동시에 10개 음원차트를 올킬, 이후에도 몇몇 사이트에서 1위 자리를 지키는 모양새. 현재 김수현의 '너의 집 앞'은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싸이월드뮤직, 주요차트 3곳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너의 집 앞'은 헤어진 연인에 대한 아쉬움을 애절한 가사와 담백한 사운드로 그려낸 발라드 곡. 소박한 구성의 멜로디와 연주에 김수현의 보이스가 어우러졌다.
한편 이밖에도 이날 음원차트 상위권에는 동 드라마의 OST 성시경의 '너의 모든 순간', 씨스타 효린의 '안녕', 허각 '오늘 같은 눈물이',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OST '렛 잇 고(Let It Go)' 등이 이름을 올렸다.
gat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