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리패키지 앨범, 유노윤호-최강창민 솔로곡 수록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4.02.21 10: 16

그룹 동방신기 7집 리패키지 앨범 ;수리수리(Spellbound);에 멤버들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솔로곡이 수록된다.
이번 동방신기 리패키지 앨범에는 후속곡 '수리수리'와 함께 유노윤호 솔로곡 '11월…그리고(November With Love)', 최강창민 솔로곡 '헤븐스 데이(Heaven's Day)' 등 신곡 3곡이 추가돼 총 15곡이 담긴다.
유노윤호의 솔로곡 '11월…그리고(November With Love)'는 유노윤호와 작곡가 진짜사나이팀이 공동 작곡한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힐링 뮤직으로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감성을 자극하며 후반부 더해지는 아이들의 코러스가 순수했던 사랑의 기억을 표현해준다.

특히 유노윤호의 자작곡이 동방신기 정규 앨범에 수록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그 동안 다수의 콘서트를 통해 다양한 자작곡 무대를 선보여 온 유노윤호의 색다른 매력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또한 최강창민의 솔로곡 'Heaven's Day'는 독특한 악기구성과 미니멀한 트랙구성이 특징인 PB R&B 장르의 곡으로 서정적인 인트로 및 코러스의 하모니가 인상적이며, 정규 7집에 수록된 'Rise…'에 이어 최강창민이 직접 작사해 다시 한 번 화제를 모을 전망이다.
더불어 동방신기는 오는 28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3월 1일 MBC '쇼! 음악중심', 3월 2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방송을 통해 신곡 '수리수리'의 컴백 무대를 선사, 새로운 음악과 차별화된 퍼포먼스로 팬들은 물론 안방 시청자들의 이목도 집중시킬 예정이다.
한편, 동방신기 7집 리패키지 앨범 '수리수리(Spellbound)'는 오는 27일 출시된다.
gat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