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인기 라이브 음원 5곡 삼성뮤직 통해 독점공개
OSEN 임영진 기자
발행 2014.02.21 16: 47

인기그룹 빅뱅이 '거짓말' 등 인기 라이브 음원을 21일 삼성뮤직을 통해 독점 공개한다.
이번 라이브 음원은 빅뱅이 지난 1월 개최한 ‘2014 BIGBANG +a IN SEOUL’ 콘서트에서 선보인 음원 5곡을 수록한 것으로 ‘2014 BIGBANG +∝ IN SEOUL [Live]’ 라는 이름으로 발매된다.
삼성뮤직을 통해 선보이는 5곡의 라이브 음원은 빅뱅이 발표했던 노래 중 팬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곡으로 구성됐다. 무대 위 열정을 고스란히 담은 빅뱅의 숨소리, 열광하는 팬들의 함성소리가 그대로 담겨 있어 콘서트 당시의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5곡의 라이브 음원은 ‘거짓말’, ‘투나이트(TONIGHT)’, ‘블루(BLUE)’, ‘배드보이(BAD BOY)’, ‘판타스틱 베이비(FANTASTIC BABY)’. 가장 빅뱅스러운 색깔을 지녔다고 평가받는 빅뱅의 대표곡들로 현재도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잇다.
특히 ‘거짓말’은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지금의 빅뱅을 탄생시킨 대표곡. '2014 엠넷 레전드 100송'에 수록되며 가요사적으로도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투나이트’는 2011년 미니앨범 4집 타이틀 곡으로 당시 빌보드 차트에서 ‘월드앨범’ 부문 3위에 랭킹되는 기염을 토했다.
‘블루’는 앨범 '얼라이브(ALIVE)’에 수록, 앨범 타이틀처럼 빅뱅이 살아있음을 알리는 노래라는 의미를 가졌다. '배드보이'는 그루브한 비트와 리드미컬한 훅이 돋보이는 힙합곡으로 빅뱅의 자유로운 무대 매너를 특징으로 한다. '판타스틱 베이비'는 올 2월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9500만뷰를 돌파, 앨범 발매 후 많은 시간이 지났음에도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는 메가 히트곡이다.
삼성뮤직에서만 독점 발매되는 ‘2014 BIGBANG +a IN SEOUL’ 라이브 음원은 지난해부터 시작된 삼성과 YG의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의 일환이다. YG와 삼성뮤직은 지난 해 12월 YG의 새로운 유닛인 봄&하이의 크리스마스 캐롤 공개를 시작으로 태양의 ‘링가링가’ 리믹스 공개, 빅뱅 콘서트의 공식 후원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펼쳐왔다.
삼성 뮤직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받아서 설치 후 감상할 수 있다.
plokm02@osen.co.kr
YG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