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x정기고, 음원차트 8곳 1위…2주만에 재올킬 눈앞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4.02.22 08: 36

걸그룹 씨스타 소유와 정기고가 입을 맞춘 듀엣곡 '썸'(Feat.긱스 릴보이)'으로 발매 2주만에 음원차트 재올킬을 목전에 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2월 7일에 발매한 소유x정기고의 '썸'은 21일 오전 현재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엠넷닷컴,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지니 등 주요 차트 8곳에서 1위 자리를 꿰찼다. 이대로라면, 10개 차트 재올킬도 어렵지 않은 분위기다.
소유x정기고의 '썸'은 김도훈, 민연재, 쟈니브로스 등 K-팝 최고 프로듀싱 드림팀이 의기투합해 탄생한 스타쉽 엑스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타이틀곡으로 소유-정기고의 보컬 위에 긱스 릴보이의 랩피처링이 더해져 완성도를 높인 곡.

여기에 벅스, 소리바다 등 나머지 2개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도전 중인 이는 걸그룹 애프터스쿨이다. 애프터스쿨은 지난 21일 신곡 '일주일'을 발매해 이같은 결과를 일궈냈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애프터스쿨의 보컬적 역량을 느낄 수 있는 '일주일'은 히트메이커 용감한형제의 10주년 기념음원의 일환으로 발매됐으며, 임창정 '그렇게 당해놓고', 포미닛 '살만 찌고'의 연장선상의 곡이다.
한편 이밖에도 이날 음원차트 상위권에는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OST인 성시경의 '너의 모든 순간', 씨스타 효린의 '안녕', 허각 '오늘 같은 눈물이',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OST '렛 잇 고(Let It Go)', 선미 '보름달' 등이 이름을 올렸다.
gat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