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27)이 청백전에서 다저스 중심타선과 맞붙는다.
류현진은 24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 클렌데일 클랜백렌치에서 열리는 청백전에서 쿠팩스팀에 소속, 선발 등판할 예정이다.
청백전 팀 구성은 잭 그레인키와 맷 켐프의 야수진 드래프트로 정해졌다. 켐프가 첫 번째로 핸리 라미레스를 지명했고, 그레인키는 야시엘 푸이그를 선택했다. 류현진은 그레인키가 구성한 쿠팩스 팀의 선발투수로, 라미레스와 맞붙게 된 것이다.

어떤 결과가 나오든 큰 의미는 없지만, 흥미요소는 충분하다. 류현진은 청백전을 두고 동료 야수들이 부상당하지 않도록 몸쪽 공은 피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그러나 유리베, 라미레스, 곤살레스와 돈독한 관계인만큼, 승부사 기질을 발휘할 수도 있다. 매팅리 감독은 류현진에게 2이닝 정도를 맡길 계획이다.
한편 류현진은 지난 9일 스프링 트레이닝에 돌입한 후 총 5번 불펜피칭에 임했다. 22일에는 25개의 공을 던졌는데 슬라이더와 커브의 각을 크게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청백전에서는 주전 포수 A.J. 엘리스와 호흡을 맞춘다. 청백전은 지명타자제도이며 10번 타순까지 구성되어 있다.
24일 LA 다저스 청백전 라인업
쿠팩스팀: 페더슨(중견수)-크로포드(좌익수)-푸이그(우익수)-밴슬레이크(1루수)-엘리스(포수)-로빈슨(지명타자)-게레로(2루수)-터너(3루수)-로하스(유격수)-해리스(지명타자)
윌스팀:고든(2루수)-유리베(3루수)-라미레스(유격수)-곤살레스(1루수)-이디어(중견수)-페데로위츠(포수)-버스(우익수)-백스터(좌익수)-피긴스(지명타자)-셀러스(지명타자)
drjose7@osen.co.kr
글렌데일(애리조나) = 이대선 기자 sunda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