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개그콘서트'(이하 '개콘')의 인기 코너에는 꼭 있는 남자, 개그맨 유인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인석은 '놈놈놈'에서는 여자의 마음을 잘 아는 멋진 남자로, '뿜 엔터테인먼트'에서는 톱가수 신보라의 스타일리스트로, '놀고 있네'에서는 동네 백수, 또 '대학로 로맨스'에서는 허안나의 남자친구로 등장해 시선을 끌고 있다.
훤칠한 키와 준수한 외모로 시선을 끄는 그는 최근까지 긴 머리 가발을 쓰고 등장했던 '뿜 엔터테인먼트'에서 여성스러운 목소리와 행동으로 웃음을 선사했다. 무거운 속눈썹을 붙이고 눈을 깜빡이는 그의 능청스러운 연기는 크지 않았던 역할에서도 수많은 웃음 포인트를 제공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유인석은 '뿜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놈놈놈'에서는 멋진 양복을 차려입은 반전 매력으로 색다른 관전포인트를 선사하기도 했다. '놈놈놈'에서 송필근의 잘 생긴 친구로 등장, 준비성 철저한 배려남으로 안소미의 마음을 흔드는 그는 '뿜 엔터테인먼트'의 여성스러운 모습과는 완벽하게 다른, 느끼한 매력남으로 분해 김기리와 복현규 사이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필근이'의 친구로서 활약을 펼치는 중이다.
또 최근 선보인 코너 '놀고 있네'에서는 김현기와 함께 이상만 높은 백수로 등장, 초록색 트레이닝복을 걸치고 디테일 연기의 끝을 보여주고 있으며, '대학로로맨스'에서는 진짜 얼굴을 알아볼 수 없을 정도의 분장 개그로 폭풍 웃음을 선사 중이다. 나무, 당근, 두더지 등으로 분한 그는 보기만 해도 웃음이 나는 분장과 대비되는 무표정으로 시청자를 폭소케 하고 있다.
유인석은 지난 2012년 27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 지난 2013년 코너 '갑을 컴퍼니'에서 얼굴을 알린 후 다양한 코너 속에서 자신의 매력을 발산 중이다. 탄탄한 연기력 위에서 발휘되는 그의 개그 본능이 또 어떤 웃음을 선사할지 관심을 높이고 있다.
jykwon@osen.co.kr
'개그콘서트'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