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2014 캐치프레이즈, ‘뜨거운 함성! 마카다 대구FC!'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4.02.23 15: 48

대구FC가 2014 시즌 캐치프레이즈로 ‘뜨거운 함성! 마카다 대구FC’를 선정했다.
2014 시즌 캐치프레이즈 ‘뜨거운 함성! 마카다 대구FC!’는 팬들의 성원을 받기 위한 구단의 노력과 승격 의지를 담고 있다.
‘마카다’는 ‘전부’, ‘모두’를 의미하는 경상도 방언이다. 2014년을 챌린지(2부리그)로 다시 시작하는 만큼 ‘뜨거운 함성’으로 모두가 하나 되자는 의지를 표현했다.

아울러 구단의 의지 만큼이나 대구FC를 사랑하는 시민들과 팬들도 모두 함께 뜨거운 함성과 성원을 보내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특히, 이번 캐치프레이즈는 대구FC 서포터즈 ‘그라지예’의 의견이 반영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평소 ‘그라지예’ 등 대구방언을 사용해왔던 대구FC 서포터즈는 캐치프레이즈 선정 당시 친근한 경상도 방언을 반영하자는 의견을 전달해 캐치프레이즈 문구로 이어졌다.
대구FC는 이번에 선정된 캐치프레이즈를 홍보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새로운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시즌 개막을 앞두고 있는 대구는 오는 3월 22일(토) 오후 2시 대구스타디움에서 광주전을 시작으로 9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dolyng@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