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김사라 인턴기자] 보이그룹 탑독과 웹툰 작가 하일권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하일권 작가는 최근 자신의 개인 블로그를 통해 “스토리가 정말 재미 있어서 저도 모르게 몰입해서 작업 했네요. 판타지돌! 탑독! 파이팅!”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확 튀는 노란색 의상을 입고 있는 탑독 멤버들과 하일권이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하일권은 탑독의 ‘아라리오 스페셜 앨범’ 작업 중 일러스트레이션과 아트워크에 참여해 시선을 끌었다. 앞서 아트워크가 공개되면서 네티즌은 하일권과 탑독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던 상황.

탑독 소속사 스타덤 엔터테인먼트 측은 “탑독의 콘셉트인 판타지를 재미있고 퀄리티 있게 앨범에 녹이고 싶어서 판타지한 그림과 감수성을 표현할 수 있는 하일권 작가와 함께했다. 이번 아트워크는 탑독이라는 팀이 가지는 전체적인 콘셉트의 큰 방향성을 보여준다. 탑독의 많은 인원수 그리고 유닛에 대해 많은 의문을 가져온 사람이라면 이번 앨범 아트워크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많은 의문에 대한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탑독은 ‘아라리오 스패셜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다. 하일권은 ‘목욕의 신’, ‘안나라수마나라’, ’방과 후 전쟁활동’, ’삼봉이발소’ 등 다수의 웹툰 히트작을 연재했다.
sara326@osen.co.kr
하일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