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엄지의 제왕’이 자체최고시청률을 기록했다.
26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집계결과에 따르면 지난 25일 방송된 ‘엄지의 제왕’ 시청률은 5.023%(닐슨코리아, 전국 13개 지역 유료방송가입가구 기준)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동시간대 방송된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 SBS ‘심장이 뛴다’와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의 시청률은 각각 4.022%와 5.674%를 기록, MBN ‘엄지의 제왕’은 지상파 채널 포함 동 시간대 예능 시청률 2위 자리에 올라 앞으로 화요일 예능 판세가 변화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또 ‘엄지의 제왕’은 다른 경쟁 종편 예능 프로그램과 확연한 시청률 격차를 보이며 전체 케이블 일일 순위 1위 자리를 지켰다. 이날 동시간대에 방송된 JTBC ‘유자식상팔자’는 4.541%, 채널A ‘모큐드라마(싸인)’은 3.246%를 나타냈다.
이날 방송에서 일부 애호가들 사이에서만 알려졌던 우유 요구르트가 본격 소개되며 우유 요구르트 만드는 법이 큰 관심을 끌었다. 방송이 나가면서 ‘우유 요구르트’와 ‘유산균’ ‘유산균 캡슐’ ‘티벳버섯 유산균’ ‘서재걸’ ‘미강가루’ 등은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는 물론 검색어 상위권을 장악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방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엄지의 제왕 우유 요구르트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듯”, “엄지의 제왕 우유 요구르트 과일을 첨가하면 맛도 영양도 만점일 듯”, “엄지의 제왕 우유 요구르트 먹어보고 싶다”, “엄지의 제왕 우유 요구르트, 챙겨 먹어야 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엄지의 제왕’은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kangsj@osen.co.kr
MBN ‘엄지의 제왕’ 화면 캡처